《제1회 경북소상공인박람회 현장-2019.9.27.김도형역사문화영상아카이브기록원 제공》
“다시뛰자 경북! 일어나자 소상공인!”
도내 소상공인의 화합과 소통교류의 장, 27~28일 양일간 구미에서 개최
소상공인 전시홍보관, 유관기관 컨설팅, 경연대회 등 다양한 행사 마련
(전국= KTN) 김도형 기자= 구미시에서는 경북 소상공인들의 상품 전시와 홍보를 통한 상생 교류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오는 27일과 28일 양일간 금오산 대주차장에서 '2019 경북 소상공인 박람회'를 개최했다.
경상북도, 구미시가 주최하고 경북중소기업·중소상공인협회 구미지회가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는 “다시뛰자 경북! 일어나자 소상공인! 이라는 슬로건 아래 도내 소상공인이 함께 참여하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상품 전시·홍보관 운영, 솜씨 경연대회, 노래자랑, 초청공연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도내 소상공인 상품 홍보와 더불어 소상공인 간 경영정보를 공유하고 소통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되었으며, 행사장에는 상품 전시·홍보관, 컨설팅관, 체험관 등 총 100여개의 부스가 상시 운영된다.
전시·홍보관에는 도내 다양한 업종의 소상공인들이 참여하여 우수 상품을 전시 홍보하고, 컨설팅 부스에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경북신용보증재단 등의 유관기관들이 자금, 창업·경영지원 분야의 전문 컨설팅을 진행하며, 청년CEO들이 창업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현장 상담코너를 운영하는 등 박람회 행사에 내실을 더했다.
이 밖에도 먹거리 부스, 체험부스 및 유아존을 운영하여 가족단위의 시민들도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부대행사로는 소상공인 솜씨 경연대회를 비롯하여 소상공인 노래자랑 등 많은 소상공인들이 직접 참여하여 역량을 마음껏 뽐낼 수 있도록 하였으며, 초청공연도 함께 진행되어 풍성한 볼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할 것이다.
장세용 시장은 “경북지역의 소상공인들의 화합과 소통교류의 장이 될 「2019 경북 소상공인 박람회」가 도내 처음으로 구미에서 열리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하며, 지역경제의 중심인 소상공인이 활력을 찾고 ‘소상공인이 행복한 구미’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행사를 주관한 강태훈 경북중소기업·중소상공인협회 구미지회장은 “이번 박람회가 어려운 경제여건 속에서도 소상공인들이 한층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며, 더불어 지역경제 활성화 분위기 조성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많은 소상공인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강태훈 회장 경북소상공인박람회 소감 인사말
경북중소기업․중소상공인협회 구미지회(회장 강태훈)는 소상공인의 경영정보교류와 역량강화를 위하여 2006년 설립, 현재 100여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관내 2만 8천여 소상공인들의 권익보호와 지위향상 및 다수의 자원봉사와 성금기탁 등 사회공헌활동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저작권자(c)한국유통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m
경북 최초!'2019 경북 소상공인 박람회' 성황리 개최, 다시 뛰는 경북 소상공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