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김희국 국회의원 초청 소통 간담회 가져

사회부 0 702

현안간담회.jpg

 

(전국= KTN) 김도형 기자= 의성군과 지역 국회의원이 긴밀한 협력체계를 통해 국가투자예산 확보 및 지역현안사업 해결에 힘을 모았다.

 

 군은 지난 26일 군청 회의실에서 김주수 군수, 김희국 국회의원, 배광우 군의회의장, 김수문 도의원을 비롯한 군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소통 간담회를 열어 주요 지역현안을 설명하고 국비 예산 확보를 위한 국회 차원의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이 자리에서 군은 2021년 주요사업에 대해 소개하고 주요 당면과제인 코로나19 대응 및 백신접종 추진상황, 코로나19 극복 민생안정 대책, 대구경북 통합신공항 이전 추진상황 등 역점사업에 대해 상세한 설명을 이어가며 국가투자예산 확보를 위해 함께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세포배양혈청 및 배지생산 기술개발 △의료용 인공관절․뼈상용화 기반구축 △유기농산업복합서비스 지원단지 조성 △의성군 봉안당 설치 △중앙고속도로(읍내~의성IC) 확장 △의성읍 복합역사문화공간 조성 등 6개 신규사업과 의성종합체육관 건립 △가축분뇨 공공처리시설 증설 △군위~의성 국도건설(국도28호선) △중앙선 도담~영천 복선전철 건설 등 12개 계속사업에 대해 원활한 사업추진이 가능토록 지원을 요청하였다.

 

 더불어 이번 간담회를 통해 군 현안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함께 뛰는 동반자적 역할을 강조하며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 경제에 희망을 불어 넣고 군민의 삶의 질 향상에 상호 공조해 나가자고 뜻을 모았다.

 

 김주수 군수는 “대구경북 통합신공항 이전과 주변지역 지원사업을 촘촘하게 준비하는 등 의성군의 발전을 위해 군민과 소통하며 최선을 다 하겠다”면서 “인구유입, 청년정책, 일자리창출 등 고령화와 소멸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다양한 정책을 함께 고민하고 지원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희국 국회의원도 “오늘 의성군이 제시하고 함께 논의된 사항은 의정활동을 통해 국정에 적극 반영되도록 노력하고, 의성군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정책과 예산확보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c)한국유통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m

 

http://www.youtongmart.com

 

 

 

 

 

 

,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