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가족의 화합과 소통의 시간 가져
(전국= KTN) 김도형 기자= 구미시는 6. 22(토) 14:00 구미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도근희) 주관으로 경북청소년수련원에서 구미시 다문화가족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우리 가족 명랑운동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다문화가정의 부모와 자녀, 시부모 등과 릴레이 게임, 가족 간 장기자랑, 아빠와 자녀가 함께하는 신체 활동, 부부가 함께 하는 놀이 등을 통해 일상의 스트레스를 해소하여 가족 간 친밀감을 높이고 서로 화합하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
운동회에 참여한 한 가족은 “여러 사람이 모이는 곳에 오는 것이 쉽지 않았으나 가족들과 어울려 체육활동도 하고, 많은 사람들을 만나 서로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도 나눌 수 있어서 참 행복했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구미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다문화가족의 소통과 화합을 위해 결혼이주여성 자조모임을 지원하는 ‘자주만나’, ‘다문화 나눔봉사’, ‘결혼이주여성 통번역자문단’, 다문화가족의 문화·예술 활동을 지원하는 ‘전통춤 예술단(춤추는 자조모임)’ 운영 등 다문화 가정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다문화가족 지원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구미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054-4430-542)로 문의 하면 된다.
<저작권자(c)한국유통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