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석춘 국회의원 아이스버킷 챌린지 지목 정중히 사양, "순수한 시민운동이 더욱 더 가치가 있다"

김도형 0 2,441

50517185_766180597079060_8839354028757352448_n.jpg

2019년도 국회의원 장석춘과 함께하는 소통간담회 1일차(인동동, 진미동, 양포동) 현장

 

(전국= KTN) 김도형 기자= 19일 구미시 산동면에 위치한 한국수자원공사 구미하이테크밸리 1단계 조성공사 현장 앞에서 SK하이닉스 반도체클러스터 구미유치를 위한 아이스버킷 챌린지가 진행됐다.

 

이날 아이스버킷 챌린지에 62번째 지목된 사람은 경운대학교 한태천 교수였으며 존경하는 최태원 회장과 임직원들에게 구미국가5공단은 최적의 조건이라며 "구미로 와서 희망의 꽃을 피워달라"고 주문했다.

 

얼음물을 끼얹은 뒤 한교수는 다음번 아이스버킷 챌린지 대상자로 장세용 구미시장과 장석춘 국회의원 그리고 김현권 국회의원을 추천했다. 

 

하지만 곧 한 교수는 장세용 시장에 대한 지목을 철회했고, 장석춘 의원 또한 페이스북을 통해 시민들의 순수한 운동에 작은 불쏘시개가 되고 싶은 마음은 간절하나 "순수한 시민운동이 더욱 더 가치가 있다고 판단한다"며 정중히 거절 의사를 밝혔다.

 

장 의원이 아이스버킷 챌린지를 거절한 이유에 대해 정치인으로서 순수한 시민들의 활동에 누를 끼칠 수 없다는 입장을 밝히며 "저는 저 나름대로 국회에서 그리고 SK와 꾸준한 만남을 통해 그리고 자유한국당 경북도당위원장으로서의 책무를 다하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

 

이와 더불어 장 의원은 SK하이닉스 유치에 대한 타 지자체 시민들이 보이지 못한 '단합된 시민의 힘'을 구미시민들이 보여준 것은 명확한 사실이라며 격려하면서 "누구보다도 시민여러분의 순수한 운동에 박수를 보내고 힘차게 응원하겠다"라며 ’SK 구미유치‘를 위한 위대한 도전에 본인도 다시 시작하겠다는 뜻을 피력했다.

 

장석춘 의원 SK하이닉스 구미유치에 대한 입장 표명 전문


순수 시민운동에 더 큰 가치, 도당위원장으로서 국회와 현장에서 ’SK 유치‘ 반드시 이루어 낼 것!

 

안녕하십니까?
지난 19일 한태천 경운대학교 교수님으로부터 ‘아이스 구미 SK 챌린지’ 지명을 받은 장석춘 국회의원입니다.

 저는 지난해 12월 28일, 구미에서 SK 본사를 찾아 상경한 구미의 일반시민들이, SK 본사 앞에서 ‘아이스 구미 SK 챌린지’를 하는 장한 모습을 잊을 수가 없었습니다. 그 차가운 영하 14도의 날씨 아래에서 자기 한 몸을 바쳐 구미를 살리겠다는 간절하고도 거룩한 희생정신을 보면서 정말이지 눈물이 났습니다.

그러면서 이 모든 것이 정치를 하는 우리 잘못임을 깨달았습니다. 이 못난 정치인을 둔 구미시민 여러분께 속죄의 다짐을 하고 또 하였습니다.

존경하는 구미시민여러분!
한태천 교수님의 추천을 받은 저는 지금 당장이라도 ‘아이스 구미 SK 챌린지에 동참하고 시민여러분의 순수한 운동에 작은 불쏘시개가 되고 싶은 마음 간절합니다.

그러나 저는 순수한 시민운동이 더욱 더 가치가 있다고 판단합니다.

소위 정치하는 제가 외려 순수한 시민여러분의 활동에 누를 끼칠 수 없음이 그 이유입니다. 저는 저 나름대로 국회에서 그리고 SK와 꾸준한 만남을 통해 그리고 자유한국당 경북도당위원장으로서의 책무를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자랑스러운 구미시민여러분들이 펼치고 계시는 시민운동인 ’SK 하이닉스 반도체 특화클러스터 구미 유치‘가 누구의 간섭이나 독려를 받지 않는 시민의 가슴에서 순수하게 발로한 운동이기에 주목 받고 있으며 더욱더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이러한 시민여러분들의 생각과 마음이 촛불보다 더 강력한 시민들의 힘이라 생각합니다.

존경하는 구미시민여러분!
이미 서울에서도 그러한 조짐이 보입니다. 경기도의 이천이나 용인, 충청북도의 청주 시민들이 보이지 못하는 ’단합된 시민의 힘‘을 구미시민들이 보여주었음은 명확한 사실입니다. 그러한 순수성을 누구보다도 높이 사고 있음이 이번 구미시민 여러분의 시민운동을 보는 척도일 것입니다.

구미시민여러분!
저 장석춘, 국회의원이기 전에 저도 한 사람의 구미 시민입니다. 또한 자랑스러운 LG의 직원이기도 하였습니다. 누구보다도 시민여러분의 순수한 운동에 박수를 보내고 힘차게 응원하겠습니다.

’SK 구미유치‘, 그 위대한 도전 저도 다시 시작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9년 1월 20일

자유한국당 경북도당 위원장 · 국회의원 장석춘

 

<저작권자(c)한국유통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m

 

http://www.youtongmart.com

 

,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Comments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