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공동체와 함께 만들어가는 따뜻한 구미교육
(전국= KTN) 김도형 기자= 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신동식)은 3월 9일, 3월 11일 양일 간 대회의실에서 유, 초, 중, 고, 특수학교 관리자를 대상으로 1학기 관리자 회의를 개최하였다.
코로나 19 지속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1.5단계에 따른 조치사항 준수를 위해 4부에 걸쳐 분산형 회의를 진행하였다.
3월 1일자로 전입‧전직‧승진한 초‧중‧고등학교 관리자와 교육지원청 직원을 소개하고, 각 학교에서 내실있는 교육과정을 운영할 수 있도록 각 과별 추진사항과 업무 계획을 안내하였다. 또한 다가감 학교지원센터의 내실화, ‘스스로 학업 성취 인증제’에 대한 내용을 홍보하여 행복한 미래를 열어가는 따뜻한 구미교육의 지향점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등교수업과 원격수업이 병행되는 만큼 원격수업 운영방안과 학생 생활지도, 돌봄교실에 운영 등에 대한 업무내용을 안내하였다. 특히, 코로나 19에 대응해 방역과 학습 안전망을 갖추고 새학년 학교 교육과정이 효율적으로 운영방안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신동식 교육장은 지난해 코로나 상황에서도 각 학교의 흔들림 없는 협조에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2021학년도에도 우리교육지원청이 계획하고 안내한 내용을 공유하여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학생, 학부모, 교직원 모두가 만족하는 따뜻한 구미교육을 위해 교육공동체의 힘을 모으자.’고 당부하였다.
<저작권자(c)한국유통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m
구미교육지원청, 2021학년도 1학기 유, 초, 중, 고, 특수학교 관리자 회의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