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시궁, 사회적기업 투자유치 광주권역 IR 대회 우수기업 선정

사회부 0 76

홍시궁.jpg

 

 

전통 과일 홍시로 지역 경제와 글로벌 시장 공략


(전국= KTN) 김도형 기자= ㈜홍시궁(대표 유진솔)이 고용노동부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이 주최하는 ‘2024년 사회적기업 투자유치 역량강화 광주권역 IR 대회’에서 우수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이번 대회는 (사)함께만드는세상(사회연대은행)의 주관으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혁신적 기업을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홍시궁은 잊혀가는 전주 10미 홍시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K-디저트 브랜드다. 국내산 홍시를 활용해 디저트를 개발·제조하며 지역 주민 고용을 촉진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대표 제품인 홍시찹쌀떡과 홍시식혜, 홍시주스 등은 온·오프라인 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으며 국내외 소비자들의 호응을 받고 있다.


안정적인 생산 체계와 품질 인증

 

홍시궁은 자체 생산 공장을 운영하며, 원료인 홍시는 지역 농가와의 계약을 통해 연중 안정적으로 공급받고 있다. 또한, HACCP 인증과 ISO9001, ISO22000 인증을 통해 품질과 안전성을 철저히 보장하고 있다.


대표 제품인 홍시찹쌀떡은 독자적인 기술을 통해 3중 성형, 전분 처리, 개별 포장 및 급속 냉동 과정을 거쳐 맛과 신선도를 유지한다. 이러한 품질 관리와 독창적인 맛으로, 2023년 베트남 다낭에 수출되며 K-디저트의 가능성을 글로벌 시장에서도 입증하고 있다.


글로벌 확장과 성장 비전

 

홍시궁은 앞으로 제조 공장의 자동화 설비 도입과 기술 투자를 통해 생산성을 높이고, 전국 주요 도시로 프랜차이즈 매장을 확대할 계획이다. 동시에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국내외 판로를 넓히며, 전주 지역의 전통적 가치를 세계에 알리는 브랜드로 성장하겠다는 비전을 세우고 있다.


유진솔 대표는 “홍시는 우리 전통 과일이지만,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하면 글로벌 시장에서도 충분히 경쟁력이 있다”며, “홍시궁은 지역과 상생하며, 전주의 가치를 세계에 알리는 K-디저트 브랜드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밝혔다.


전국 IR 대회로 이어지는 도약

 

홍시궁은 오는 11월 23일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에서 열리는 ‘2024 전국 사회적기업 투자유치 역량강화 IR 대회’에 광주권역 대표로 참가할 예정이다. 이번 대회에서는 전국에서 선정된 24개 우수기업이 심화 멘토링과 IR Deck 디자인 지원을 받아 투자 유치 역량 강화를 목표로 경쟁한다.


홍시궁이 보여줄 지역 경제와 글로벌 시장을 잇는 행보가 더욱 주목된다.

 

 

 

스크린샷 2024-06-14 172010.png

 

 

 

<저작권자(c)한국유통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

검증된 모든 물건 판매 대행, 중소상공인들의 사업을 더욱 윤택하게 해주는

 



,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