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청년들의 글로벌 진출 꿈, 해외인턴으로 이루세요!
(전국= KTN) 김도형 기자= 경상북도경제진흥원은 지역 청년들을 대상으로 해외인턴 모집하고 있다.
「2024 경북청년 해외인턴 지원사업」은 경상북도 해외자문위원이 운영하는 기업과 연계하여 도내 대학생에게 해외 근무 기회를 제공 함으로써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우수 인재를 양성하고 해외 일자리 창출을 통해 청년 실업을 해소하기 위한 사업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미국, 호주, 영국, 헝가리 등 다양한 국가에서의 근무 기회를 제공하여, 청년들의 글로벌 역량 강화와 해외 경력 개발에 기여하고 있다.
모집 인원은 총 25명 내외이며, 선발된 인턴은 최대 13개월 동안 해당 국가의 기업에서 근무하게 되며 근무조건과 급여는 해당 국가의 기준에 따른다.
신청 자격은 경북 또는 대구소재의 2년제 이상 대학교에 재학 중이거나 휴학, 졸업 후 1년 이내의 30세 미만 청년이다. 신청 기간은 2024년 4월 1일부터 15일까지이며, 세부 신청 방법과 필요서류는 경상북도경제진흥원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재)경상북도경제진흥원 송경창 원장은 “이번 해외인턴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청년에게 세계 무대에서 실력을 발휘할 기회를 제공하고, 경북의 글로벌 경쟁력을 한층 더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많은 청년이 이 기회를 통해 자신의 꿈과 미래를 넓혀가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c)한국유통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m
검증된 모든 물건 판매 대행, 중소상공인들의 사업을 더욱 윤택하게 해주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