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KTN) 김도형 기자= (사)구미중소기업협의회(회장 송원호)는 11월 22일(수) 오후 4시 구미 호텔금오산 컨벤션센터에서 김호섭 구미시 부시장, 김동제 경운대학교 총장, 장세구 구미시의회 부의장, 황병관 한국 폴리텍 구미캠퍼스 학장, 이우희 구미여성기업인협의회 회장, 구미시의회 시의원, 회원사 대표 및 임원, 관내 중소기업 CEO등 기업 및 단체, 협회 관계자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LIG넥스원 권종화 전무의 “방위산업과 4차 산업혁명” 이라는 주제로 제27회 경영혁신 CEO세미나를 경운대학교와 공동으로 개최했다.
송원호 회장은 “구미시가 방산과 반도체클러스터 사업에 선정돼 새로운 산업생태계 활성화의 기틀을 만들고 있는 중요한 시기에 좋은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하게 된 점을 뜻깊게 생각하며, 기업 경영에 큰 전환점이 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구미중소기업협의회는 중소기업의 대변자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이 협의회는 지난 2002년 지방 최초로 중소기업청 허가에 의해 설립된 지역의 중소기업인을 위한 단체다. 회원사 500여 곳을 두고 있으며 경영·기술·자금·마케팅 등 중소기업 지원사업과 정보교류 활성화, 지방자치단체와의 긴밀한 연결체계 구축 등으로 회원사 발전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쏟고 있다.
특히 국민취업지원제도, 시니어인턴십사업, 중소기업 정규직 프로젝트, 고용선제대응패키지, 미래내일 일경험사업 등으로 고용 창출에 앞장서고 있다. 그 결과 대통령 직속 중소기업특별위원회 위원장 표창, 일자리 창출 부문 국무총리와 고용노동부장관·중소기업청장 표창 등을 받았다.
아울러 매년 임원간친회와 한마음 체육대회를 열어 회원사 간 결속력 강화 및 개인 역량을 높여주고 있다. 중소기업이 직접 하기 힘든 인사·노무 관련 특강에도 적극 나서 인사·총무 담당자에게 새로운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구미중소기업협의회를 이끄는 송원호 회장((주)제일정보통신 대표)은 회원사의 이익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밤낮을 가리지 않는다. 송 회장은 상주공업고등학교를 졸업 구미대학교 정보통신과를 졸업하고 금오공과대학교에서 전자전기공학과 석사, 전자공학과 박사를 취득하였으며, 1995년 제일정보통신 설립이후 2006년 법인 승격하여 현재까지 기업을 경영해오고 있으며, 산업자원부장관상, 특허청장상, 중소벤쳐기업부장관상,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 통일부 장관상, 경상북도 도지사상, 구미시 시장상등을 수상하였고 2018년에는 구미시 최고장인(정보통신부분)에 선정, 2021년에는 대한민국 신지식인에 선정되었다. 송원호 회장은 "중소기업 고충 및 애로사항 해결 등 알차고 강한 구미중소기업협의회를 만들기 위해 더욱 더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c)한국유통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m
검증된 모든 물건 판매 대행, 중소상공인들의 사업을 더욱 윤택하게 해주는!
http://www.youtongmart.com
(사)구미중소기업협의회 제27회 경영혁신 CEO 세미나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