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군부대 상주시 이전유치 지지 및 역량 결집
(전국= KTN) 김도형 기자= 재구상주향우회(이임회장 김철대, 취임회장 송영헌)가 지난 21일 대구 수성호텔 컨벤션홀에서 "2025년 재구상주향우회 정기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을 성대하게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1,000여 명의 재구상주향우회원들이 참석했으며, 강영석 상주시장을 비롯한 상주시 간부공무원 및 읍면동장 등이 함께해 고향 발전과 상생을 위한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정기총회는 이른 저녁부터 늦은 밤까지 이어졌으며, 회장 이·취임식, 공로패·표창패 수여식 등 향우회 주요 행사와 더불어 장학금(200만 원) 및 고향사랑기부금(2,000만 원) 기탁식이 진행됐다. 또한, ‘대구 군부대 상주 이전유치 기원 퍼포먼스’가 열려 참석자들의 애향심과 지역 발전에 대한 염원을 확인할 수 있었다.
송영헌 신임 회장은 취임 인사에서 “오늘 자리를 빛내주신 향우회원 및 상주시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라며 “회원 상호 간 힘이 되는 향우회, 그리고 고향 상주의 발전에 기여하는 향우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 “을사년 새해, 이 자리에 계신 모든 분들에게 행복한 일만 가득하길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축사에서 “각자의 자리에서 국가와 지역사회를 위해 헌신하며 상주인의 긍지를 높이고 계신 향우회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라며 “2022년부터 추진해온 대구 군부대 이전유치는 상주의 정주 여건 개선과 신성장 동력 확보를 위한 필수 사업인 만큼, 반드시 성사될 수 있도록 향우회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지혜와 역량을 모아주시길 부탁드린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재구상주향우회는 상주세계모자페스티벌, 상주곶감축제 등 고향에서 열리는 주요 행사에 지속적으로 참여하며 지역 홍보와 경제 활성화에 기여해왔다. 특히, ‘대구 군부대 상주 이전유치’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와 지지 활동을 펼치며 상주시 정책 추진의 든든한 동반자로서 역할을 해오고 있다.
<저작권자(c)한국유통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
검증된 모든 물건 판매 대행, 중소상공인들의 사업을 더욱 윤택하게 해주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