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박정희 마라톤대회 성공 기원 퍼포먼스…뜨거운 레이스 예고

사회부 0 80

[체육진흥과]


 

구미공단 구간과 낙동강 강변도로 등 다채로운 코스 구성

접수기간 2월 7일 오후 4시까지 연장

“2025 구미 아시아육상선수권대회 성공을 기원하며, 구미 박정희 마라톤대회에서 힘차게 달려보겠습니다!”


(전국= KTN) 김도형 기자= 경북 구미시가 글로벌 스포츠 도시로 도약하기 위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3일, 구미시는 시청 앞에서 오는 3월 2일에 열리는 ‘2025 구미 박정희 마라톤대회’의 성공을 기원하는 퍼포먼스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는 김장호 구미시장, 윤상훈 구미시체육회장, 김철광 구미시육상연맹회장 등 주요 인사들이 참석, “2025 구미 박정희 마라톤대회, 우리 같이 뛰어요”라는 문구가 적힌 플래카드를 들고 참가를 독려하며 완주 의지를 다졌다.


구미시는 다가오는 5월 27일부터 5일간, 기초지자체 최초로 개최되는 ‘아시아육상경기선수권대회’를 앞두고 이번 구미 박정희 마라톤대회를 사전 행사로 준비하고 있다. 대회는 하프, 10km, 5km 등 세 개 부문으로 진행되며, 현재 구미 시민뿐만 아니라 전국 각지에서 참가 신청이 이어지고 있다.


이번 마라톤대회의 특징은 지방 대회에서는 드물게 도심 도로를 통제하고, 구미국가산업단지를 포함한 주요 지점을 달릴 수 있다는 점이다. 참가자들은 구미국가산업단지, 낙동강 강변도로, 구미대교, 동락공원, 수출탑 등을 지나며 구미의 산업 역사와 자연을 동시에 체험할 수 있다. 김장호 구미시장 또한 10㎞ 코스에 직접 참가해 시민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구미시는 참가 신청 편의를 위해, 당초 2월 3일 마감 예정이었던 접수 기간을 2월 7일 오후 4시까지 연장한다고 발표했다. 참가 신청 및 대회 관련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www.gumimarath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올해 첫 선을 보이는 구미 박정희 마라톤대회를 대한민국 대표 마라톤 축제로 성장시키겠다”며, “많은 시민과 마라톤 애호가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체육진흥과]

 

[체육진흥과]

 

 

스크린샷 2024-06-14 172010.png

 

<저작권자(c)한국유통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

검증된 모든 물건 판매 대행, 중소상공인들의 사업을 더욱 윤택하게 해주는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Comments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