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한부모 가족 및 이주 여성을 위한 체험 행사 진행
(전국= KTN) 김도형 기자= 구미도시공사가 지난 6월26일 지역 이주민 지원 기관인 사단법인 ‘꿈을 이루는 사람들’과 함께 지역사회 정착과 저출생 극복 동참을 위한 문화 체험 행사를 진행했다.
다문화·한부모 가족 및 이주 여성 20명이 참여한 이번 행사에는 도시공사에서 운영 중인 사업장을 활용하여 진행되었다. 구미시승마장 승마 체험, 신라불교초전지의 사찰음식 및 향낭 만들기 등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참가자들은 “그동안 지역을 알고 여유를 느낄 기회가 부족했는데 이번 행사로 색다른 경험과 아이와 부모가 함께 할 수 있는 문화 콘텐츠를 아는 계기가 되어 좋았다”고 만족감을 표현하는 한편 “이후에도 이런 지역문화 경험과 지역민들과의 소통의 장이 많았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구미도시공사 이재웅 사장은 “저출생 위기에 다문화 및 이주 가정 또한 지역 소멸 극복의 중요한 축인 만큼 기반 시설의 다양한 체험을 통한 정주여건 안정감 제공이 정착을 돕는 시발점이 되었으면 한다”라면서 “앞으로도 우리 공사의 역할을 다 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c)한국유통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
검증된 모든 물건 판매 대행, 중소상공인들의 사업을 더욱 윤택하게 해주는
구미도시공사, 저출생 극복 동참을 위한 문화체험 행사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