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조금모금 참여 신청: http://bit.ly/지금조금모금
서울시공익활동지원센터, 크라우드펀딩과 잠재후원자 육성 모금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4월 21일(일)까지 서울시공익활동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접수
(전국= KTN) 김도형 기자= 서울시공익활동지원센터(이하 센터)는 공익활동의 자생력을 확보하기 위해 ‘집중실험실’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집중실험실은 ‘비영리 크라우드펀딩 활용법’과 ‘잠재후원자 육성 모금’ 두 가지 주제로 진행되며, 4월 21일(일)까지 참여자를 모집한다. 올해는 주제별로 각각 15팀을 모집해 전문 교육을 제공하고, 교육 참여팀 중 5팀을 선정해 실행을 지원하는 방식으로 운영한다.
‘공익활동 퍼어어어언딩’ 모집 포스터
크라우드 펀딩을 지원하는 ‘공익활동 퍼어어어언딩’ 사업은 공익활동 분야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보유한 단체 및 모임을 선발하고, 와디즈·텀블벅 등 펀딩 플랫폼을 활용해 자금조달을 할 수 있도록 사업기획, 펀딩 교육, 컨설팅, 상품 상세페이지 제작 등을 종합 지원한다. 작년 ‘크라우드 펀딩’ 지원 사업에 선발된 팀은 각종 지원을 통해 총 약 3200만원의 모금에 성공했다.
올해 첫선을 보이는 잠재후원자 육성 모금 ‘공익활동 지금조금모금’ 사업은 비영리 단체마다 겪게 되는 모금의 어려움, 특히 정체된 후원을 돌파하기 위해 기획된 사업이다. 참여 단체의 모금 전략과 후원 체계를 진단하고, 잠재후원자 육성에 초점을 맞춘 전략적 모금을 시도해 볼 수 있도록 교육과 컨설팅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단체/팀은 각각 공익활동 퍼어어어언딩, 지금조금모금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안내는 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성영 센터 매니저는 “공익활동의 지속가능성을 모색하는 새로운 시도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서울시공익활동지원센터는 ‘함께하는 공익 활동, 더 큰 상상의 가능성’이라는 비전으로 폭넓은 공익 활동 주체들의 사회 변화 역량을 지원하고 연결해 지속 가능한 시민사회 생태계를 조성하고자 한다. 공익 활동과 시민사회 활성화를 위해 비영리 활동 운영 지원 사업, 공익 활동가 역량 강화 및 교육 사업, 대외 협력 및 홍보 사업 등의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저작권자(c)한국유통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m
검증된 모든 물건 판매 대행, 중소상공인들의 사업을 더욱 윤택하게 해주는!
공익활동 지속가능성을 모색하는 새로운 시도, 집중실험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