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혈모세포 기증 인식개선 위한 희망 걷기 대회 ‘조혈모 워킹 온 라이프’
조혈모세포 기증자 예우 및 기증희망자의 기증의사 유지 위해 22년째 개최
‘걸음 기부’로 조성된 1500만원의 후원금, 조혈모세포 이식환자 지원 위해 사용
(전국= KTN) 김도형 기자= 사단법인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회장 신희영, 이하 KMDP)는 11월 4일 서울 광진구 서울어린이대공원에서 ‘제22회 조혈모세포 기증 감사의 날’을 맞이해 조혈모세포 기증을 위한 희망 걷기 대회 ‘조혈모 워킹 온 라이프’를 성황리 종료했다고 7일 밝혔다.
KMDP는 10월 10일부터 11월 4일까지 25일 동안 걸음기부 애플리케이션 ‘빅워크’를 통해 ‘조혈모 워킹 온 라이프’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조혈모세포 기증자 및 기증희망자, 일반 시민 등 1만7342명이 참가했으며, 총 6억6967만9910걸음을 기부해 목표 걸음 수였던 2억1000만보의 약 320%를 초과 달성했다.
‘조혈모 워킹 온 라이프’의 마무리를 위해 이달 4일 서울어린이대공원에서 캠페인 참가자 500여 명이 모였다. 이날 행사에서는 KMDP 홍보대사인 배우 김명국의 사회로 심재현 기증자와 김채이 이식수혜자의 토크쇼가 진행됐다.
조혈모세포 기증자와 이식수혜자 토크쇼. 왼쪽부터 심재현 기증자, KMDP 홍보대사 배우 김명국, 김채이 이식수혜자
심재현 기증자는 9월 조혈모세포 기증으로 고귀한 생명나눔을 실천했으며, 김채이 이식수혜자는 2017년 8월 이식 받은 후 현재는 완치 판정을 받고 어엿한 사회인으로서 건강한 삶을 살아가고 있다. 기증과 이식 후의 감동 사연을 접한 참가자 중 일부는 현장에서 기증서약을 하기도 했다.
이어서 캠페인 목표 걸음 수 달성으로 조성된 1500만원의 기부금 전달식에는 KMDP 신희영 회장과 KB라이프생명사회공헌재단 홍한택 상임이사가 참석했다. 이 기부금은 조혈모세포 이식환자의 치료비 지원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KMDP는 조혈모세포 기증 인식개선을 위해 수많은 분들께서 걸음 기부로 응원을 보내 주심에 감사 드린다며, 생면부지의 혈액암 환자를 돕기 위해 기꺼이 자신의 조혈모세포를 나눠 준 기증자의 생명나눔 정신을 이어받아 보다 더 다양한 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조혈모세포 기증 감사의 날’은 생명나눔을 실천한 조혈모세포 기증자에게 감사를 전하고 기증희망자의 기증 의사 유지를 돕고자 진행하는 행사다. 특히 올해는 조혈모세포 기증 인식개선을 위해 10년간 긴밀한 협력관계를 다져온 KMDP와 KB라이프생명사회공헌재단이 공동으로 기획, 진행했다.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는 조혈모세포(골수) 이식을 요하는 환자와 조혈모세포 공여자 사이에 조혈모세포 이식이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홍보, 등록 및 조정 역할을 하는 기관이다. 비혈연 간 조혈모세포 기증은 백혈병 등 혈액 관련 질환을 가진 환자들에게 조혈모세포 이식을 통한 완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정부와 민간의 노력으로서 조혈모세포 기증 희망자를 모집, 그들의 혈액 샘플로 조직적합성항원(HLA)형을 검사해 그 검사 자료로 DATA BANK를 구축해뒀다가 조혈모세포 이식을 필요로 하는 환자가 발생되면 적기에 적합한 HLA 일치 기증자의 조혈모세포를 제공함으로써 생명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기증자에게는 생명 나눔과 함께 이웃을 위한 고귀한 사랑 실천의 기회를 제공하고, 환자에게는 이웃의 조건 없는 사랑으로 새로운 생명을 구해 더불어 살아가는 밝고 아름다운 사회를 만들고자 한다.
<저작권자(c)한국유통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m
검증된 모든 물건 판매 대행, 중소상공인들의 사업을 더욱 윤택하게 해주는!
http://www.youtongmar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