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편의점 건강먹거리 코너 시범사업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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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의점 건강먹거리 코너 시범사업 참여 편의점 157개로 확대

당류를 적게 사용한 등의 진열대에 건강먹거리 코너 표지 부착

어린이의 건강한 식생활 환경 조성에 기여


 (전국= KTN) 전재우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어린이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해 시중 제품보다 당류를 적게 사용한 식품 등을 구분·표시해 판매하는 ‘건강 먹거리 시범사업’을 5월 22일부터 10월 31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사업은 어린이의 비만율*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단맛음료 섭취율**도 여전히 높아 어린이가 주로 식품을 구매하는 장소인 편의점에서 보다 건강하고 영양가 있는 식품을 선택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편의점 업계와 함께 확대·실시한다.



    * 6-18세 비만율: (’12) 10.2 → (’15) 10.3 → (’18) 11.6 → (’21) 16.2 (출처 : 국민건강영양조사)


   ** 중고생 63.6%가 주 3회 이상 단맛 음료를 섭취(출처 : ‘22년 교육부 청소년건강행태조사)


  *** 중고생 68.5%가 편의점에서 하루 1회 이상 간식을 구매하고, 이 중 21%가 음료류를 구매(출처 : ‘21년 농식품부 식품소비행태조사)


 ’22년에는 학교 주변 편의점을 중심으로 시범사업을 실시했으며 올해는 학원가, 도서관 등 어린이가 자주 이용하는 장소 주변까지 포함해 수도권 157개 편의점(GS25, CU, 세븐일레븐, 이마트24)*이 사업에 참여한다.


    * 시범사업 참여 편의점은 ‘식품안전나라(https://www.foodsafetykorea.go.kr) > 알림·교육 > 식품안전뉴스 > 정책소식’에서 확인 가능


 시범사업의 효과를 높이 위해 기간도 기존 4개월에서 6개월로 확대하고 사업에 참여하는 편의점에는 매장 입구 근처에 건강먹거리 코너 운영 매장임을 알리는 고유표지를 부착해 홍보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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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또한, 어린이 기호식품 품질인증 음료 등 당을 적게 사용한 음료와 과일·샐러드 등 어린이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의 진열대*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건강먹거리 코너임을 알리는 표지물을 부착한다.

 

    * 진열·판매품목: ①과채주스, 발효유류 등 품질인증제품(식약처 인증) 및 기준 준용 제품, ②과일(당 절임 제외), 샐러드, 흰우유 등 식생활 도움 식품


 참고로 지난해 편의점 건강먹거리 코너 시범사업에 대한 청소년의 의견을 조사한 결과* 시범사업을 지속·확대하길 원한다고 답한 비율이 약 90%로 긍정적인 결과를 얻었다.


    * 현행유지 45.2%, 확대 23.8%, 대폭확대 21.4% 순(여가부, 청소년대표 42명)


 식약처는 앞으로도 어린이들이 어릴 때부터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식생활 환경 개선 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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