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공연예술중장기창작지원사업, 공터다 연말, 가족과 함께 볼 공연 <어른들을 위한 동화> 진행
(전국= KTN) 김도형 기자= (사)문화창작집단 공터다(대표 : 황윤동)는 한국문화예술위원회에서 후원하는 2023년 공연예술중장기창작지원사업을 진행한다. 본 사업은 공연예술 창작 프로젝트에 대한 다년간 지원을 통해 민간분야의 창작과 제작역량을 향상시키고 안정적인 기반을 마련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오는 12월21일부터 23일까지 소극장 공터다(구미시 금오시장로 4, 지하)에서 우리지역의 동시작가 임수현의 원작 시집 “외톨이왕” (문학동네)을 모티브로 한 공연 <어른들을 위한 동화>가 무대에 올려진다.
이로써 올해 본 사업을 통하여 <혹시, 안녕들?> <아도가 남쪽으로 온 까닭은> <청중> <늙은 부부 이야기> <산 밖에 다시 산> <어른들을 위한 동화>까지 총 6편의 공연을 무대에 올리게 된 것이다. 작년에 진행한 다양한 워크숍과 창작준비 과정이 기반이 되어 올해 많은 작품들이 관객과 만나게 된 것이다.
특히, 공터다는 현재까지 지역의 역사인물을 소재로 한 공연 <왕산 허위(의병장 허위)> <그 남자의 자서전/삼장사의 용감(독립투사 박희광)> <더 뮤즈 록주(명창 박록주)> <아도가 남쪽으로 온 까닭은(아도화상과 모례장자)> <산 밖에 다시 산(송당 박영선생)>을 꾸준히 제작하였다. 황윤동 대표는 “지역의 역사인물발굴과 더불어 우리지역의 작가와 작품을 발굴하여 지역민들에게 선보임으로서 함께 성장하고자 하는 지역 예술단체의 소명을 실천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 라고 제작 소감을 밝혔다.
공연 <어른들을 위한 동화>에는 메아리, 보름달, 상상사전1, 겨울밤, 내가 아주 작았을 때, 상상사전2, 모서리 아이, 상상사전3, 외톨이왕 등의 총9편의 동시가 등장한다. 가족이 함께 볼 수 있도록 기획하였으며, 동시가 무대에서 배우의 움직임과 소리를 통해 새롭게 태어나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공연 <어른들을 위한 동화>는 5세 이상 관람이 가능하다. 네이버, 인터파크, 티켓링크, 예스24 등에서 티켓 구매가 가능하며 공연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사)문화창작집단 공터다(054-444-0604)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c)한국유통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m
검증된 모든 물건 판매 대행, 중소상공인들의 사업을 더욱 윤택하게 해주는!
http://www.youtongmar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