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문화/인터뷰/칼럼 > 문화
문화

 

(재)영주문화관광재단, 국제교류 지원 사업 기획지원 우수사업 최종 선정

사회부 0 559

영주 3-영주문화관광재단CI.jpg

 

 

 

(전국= KTN) 김도형 기자= (재)영주문화관광재단(이사장 장욱현)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에서 주최·주관하는 ‘2021년 지역문화 국제교류 지원사업 기획지원’에 우수사업으로 최종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기초지자체와 지역의 민간 문화예술 단체·기관 간 협업촉진 및 국제교류 사업역량 강화를 통해 자립적인 국제 문화교류 기반을 조성하고 특히 우수기획 사업으로 선정 시, 차년도 사업추진을 위한 교류지역과의 네트워킹 예산 지원과 함께 2022년 사업의 초석을 마련하는 계기가 되었다.


이번 기획지원으로 선정된 ‘영주-하노이 국제문화교류: 선비의 삶’은 7주 동안에 걸친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 자문위원들과의 자문 및 교육을 통하여 완성되었다. 세부 프로그램으로는 선비의 삶을 통한 한국의 전통적인 통과의례를 시연하고 베트남의 유교문화를 볼 수 있는 공연을 교류하며 양국의 전문예술인, 지역 청년 및 대학생들과 워크숍을 통하여 지속적인 교류를 펼쳐갈 예정이다. 아울러 2022년 영주세계풍기엑스포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국제문화관광교류의 발판을 마련할 예정이다.


장욱현 이사장은 "베트남과의 국제교류를 넘어 영주시의 문화 위상을 높임과 동시에 지역 예술인 및 단체와의 협업으로 문화예술 경쟁력을 끌어올리고 글로벌 네트워크를 강화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m>

 

검증된 모든 물건 판매 대행, 중소상공인들의 사업을 더욱 윤택하게 해주는!

http://www.youtongmart.com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