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금궁스포츠협회 오늘의 말》부처님 오신 날 맞이 특별기획, 보왕삼매론 편

사회부 0 570

9_g52Ud018svc16qu6rxrh7ppg_tg3zvl.jpg

형곡2동 주민자치위원회 정기회의에서 소개된 국민아이디어 공모제 포스터

 

 

공인으로서 가져야 할 자세에 대해 우학스님의 보왕삼매론 법문을 통해 지침을 받을 수 있다. 내용은 아래와 같다.

 

남이 내 뜻대로 순종해 주기를 바라지 말라. 남이 내 뜻대로 순종해 주면 마음이 스스로 교만해 지게 되나니, 그래서 부처님께서 말씀하시되  "내 뜻에 맞지 않는 사람들로써 *원림을 삼으라."하셨느니라.

-우학 스님 보왕삼매론 17장 7절-

 

공덕을 베풀려면 과보를 바라지 말라. 과보를 바라면 도모하는 뜻을 가지게 되나니, 그래서 부처님께서 말씀하시되 "덕 베푼 것을 헌신처럼 버리라."하셨느니라.

-우학 스님 보왕삼매론 17장 8절-

 

이익을 분에 넘치게 바라지 말라. 이익이 분에 넘치면 어리석은 마음을 돕게 되나니, 그래서 부처님께서 말씀하시되 "적은 이익으로써 부자가 되라."하셨느니라.

-우학 스님 보왕삼매론 18장 9절-

 

억울함을 당해서 밝히려고 하지 말라. 억울함을 밝히면 원망하는 마음을 돕게 되나니, 그래서 부처님께서 말씀하시되 "억울함을 당하는 것으로 수행하는 문을 삼으라." 하셨느니라.

-우학 스님 보왕삼매론 18장 10절-

 

*최근 공인들의 땅매입 문제가 연일 언론지상에 오르 내린다. 보통의 사람들은 수십년이 지나도 재산이 크게 변동사항이 없다. 대다수가 땅이란 것을 사보지도 못하고 죽는다. 하지만 땅에 대해 관심있는 공인들은 땅의 미래 가치를 각종 정보를 통해 알게되어 매입을 하게 된다. 이를 공인으로서 만들어 낸 능력이라고 봐야할지 아니면 개인의 능력이라고 봐야할지는 사람마다 의견이 다를 수 있다. 하지만 공인이라면 자신의 재산이 일반상식 이상으로 증대했을 경우 사회로 환원할 수 있는 도량과 의지를 가져야 한다.

 

*원림(園林): 집터에 딸린 뜰, 혹은 공원의 수풀을 이르는 말(한국고전용어사전)

 

*공인(公人): 전체 대중을 대상으로 정치ㆍ교육ㆍ행정 등의 모든 방면에서 사회와 국가의 유지와 발전을 책임 맡은 사람과 일반대중의 마음과 정신세계와 영생을 책임지는 종교 성직자들 그리고 청소년이나 여러 계층의 대중의 정서와 기타 생활에 영향을 미치는 문화활동이나 사회활동에 종사하는 사람들을 공인(公人)이라 할 수 있다.(원불교대사전)

 

-세계금궁스포츠협회장 어록, 부처님 오신 날 맞이 특별기획, 보왕삼매론 편-
2021. 5.14. 06:00

세계금궁스포츠협회: 054-456-9865 경북 구미시 형곡동 신시로4 수산빌딩 3층

-협회가입문의: 010-3546-9865

-전국 지자체 협회장 추천

-전국 지자체, 공공기관, 학교, 연수원, 군부대 금궁스포츠 교육 프로그램 및 대회 개최 상담

 

20201108120433_roddtros.jpg

금궁스포츠 시합용 7M발판, 5M발판 예시

 

1.jpg

 

2.jpg

국제금궁스포츠 지도사 자격증

 

 

 

,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