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우수학교 울산 병영초등학교 방문 연수
(전국= KTN) 김도형 기자= 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남성관)은 8월 2일부터 8월 13일까지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구미, 고령지역 사업학교에서 근무하는 교육복지사 및 구미교육지원청 관계자 16명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연수를 진행한다.
첫 번째 연수는 8월 2일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우수 학교 탐방으로 울산 병영초등학교를 방문하여 집중지원 학생 사례관리를 위한 지역 네트워크 구축 및 운영 사례를 듣고 교육복지실 견학도 하였다.
오는 8월 6일과 9일에는 새마을운동테마공원에서 김재란 정신건강임상심리사를 강사로 초청하여 경계성 지능 아동 파악하기에 대한 연수를 진행하고, 8월 13일에는 이음발달지원센터 김혜진 대표를 강사로 초청하여 느린학습자 및 경계선 지능 학생에 대한 이해와 지도 방법에 대하여 연수를 실시한다.
교육복지사는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수행을 위한 전문 인력으로 학교에서 취약계층 학생을 대상으로 사례관리,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구미교육지원청 정수권 교육지원과장은 “학교 현장에 있는 교육복지사들의 역량 강화를 통해 취약계층 학생들을 조기에 발굴하고 전문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학생들이 행복한 미래를 꿈꾸면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c)한국유통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
검증된 모든 물건 판매 대행, 중소상공인들의 사업을 더욱 윤택하게 해주는
구미교육지원청, 교육복지사 역량 강화 위해 우수학교 탐방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