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선주원남동 도시재생, '작은행복나눔 장터' 개최

사회부 0 413


[도시재생과]선주원남동 도시재생뉴딜 작은행복나눔 장터 개최2.jpg

 

   도시재생‘작은행복나눔 장터’의 시작은 김장나눔으로 진행

   2021년 ~2024년까지 4년간 주민주도로 다양한 나눔의 장 마련


(전국= KTN) 김도형 기자= 선주원남동 도시재생뉴딜사업 “작은행복나눔 장터” 나눔의 시작! 


구미시(시장 장세용)는 2021년11월27일 오후1시부터 구미역후면광장에서 선주원남동 도시재생 '작은행복나눔 장터'를 개최하였다.


2021년부터 2023년까지 4년간 진행 될 선주원남동 도시재생 '작은행복나눔 장터'는, 각산마을 주민들의 건강한 공동체 문화 회복과 이웃과의 따듯한 정을 나누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고 코로나19와 노후화로 인해 침체된 도시에 활기를 불어넣고자 구미시사회적경제기업협의회와 각산마을주민·상인협의체가 협의하여 이번 나눔의 장을 마련하였다.


이번 행사는 구미시사회적경제기업협의회(회장 박동식)와 각산마을주민·상인협의체(회장 조일성)의 긴밀한 상호 협력으로, 지역 취약계층에게 전달할 김장담기와 목공(도마)/방역키트 만들기와 함께 나눔 행사라는 소식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준 30여명의 각산마을주민·상인들을 위한 문화공연까지 소규모지만 가슴이 따뜻해지는 행사를 진행하였다.

 

행사에 필요한 물품들과 천막, 도마 만들기 체험 재료 등의 부족한 부분은 각산마을주민상인협의체 소속 주민상인들과 구미시사회적경제기업 회원사의 기탁 등으로 준비하였으며, 또한 (재)경북행복재단 임직원들의 봉사로 힘을 보태주었다.


이날 행사에 장세용 구미시장과 김재상 구미시의회의장이 참석해 주민들에게 따듯한 격려를 해주었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추운날씨에도 도시재생을 위해 노력하는 주민들에게 직접 격려의 말을 전하기 위해 현장을 찾아 “주민이 만들어가는 도시재생의 열매가 하나하나 맺혀가는 과정에서 김장나눔이라는 또 다른 열매가 맺힌 거 같다. 각산마을을 사랑하는 마음이 구미시 전체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퍼져나가 따뜻하고 활기찬 구미시가 되길 바란다. 주민들이 스스로 기획하고 참여하여 이뤄나가는 도시재생의 좋은 사례니 만큼 지속적으로 이어져나가길 바란다. "라고 말했다.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m>

 

 

  검증된 모든 물건 판매 대행, 중소상공인들의 사업을 더욱 윤택하게 해주는!

http://www.youtongmart.com

 

 

,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