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희 대구 침산1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장, 주민 주도형 도시재생사업 강의
주민 역량강화를 통해 지속가능한 도시재생 기반 조성
(전국= KTN) 김도형 기자= 구미시(시장 장세용)는 11월 24일(수) 오후3시 원평동 행정복지센터와 오후 7시 선산읍 행정복지센터에서‘주민 주도형 도시재생사업의 성공적 실현’을 주제로 도시재생 전문가 초청 강의를 개최했다.
이날 강의는 이영희 침산1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장의 도시재생사업 현장 경험 등을 바탕으로 주민 주도형 도시재생 사업의 올바른 방향 모색과 다양한 성공 사례 등을 통해 지속가능한 도시재생 사업의 기반을 조성하고자 마련되었다.
이영희 센터장은 강연에서‘도시재생 현장 이야기, 침산1동 에너지 공동체를 꿈꾸다’라는 내용으로 주민 주도의 사업 과정, 협동조합 설립, 마을기업 추진 등 침산 1동 도시재생 뉴딜사업 현장에서 경험한 다양한 사례 등의 설명에 이어 도시재생 사업에 대한 질의응답 등 2시간 동안 지역 주민의 역할과 역량강화를 위해 열띤 강의를 이어갔다.
이창수 도시재생과장은“이번 도시재생 전문가 초정 강의를 통해 도시재생 사업의 키워드인‘주민 참여’가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m>
검증된 모든 물건 판매 대행, 중소상공인들의 사업을 더욱 윤택하게 해주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