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고연계 및 공동대응으로 골든타임확보와 신고 효율성 높아져
(전국= KTN) 김도형 기자= 경북지방경찰청(청장 조희현)은 100일간의 ‘긴급신고전화 통합서비스’ 시범운영을 마치고 이를 10월 28일부터 본격 시행한다고 밝혔다.
긴급신고전화 통합서비스는 긴급상황에서 쉬운 신고, 빠른 대처를 위해 기존 21개 신고·민원 전화를 112(범죄), 119(재난), 110(민원상담)으로 통합했다.
본격 시행에 앞서 지난 7월 15일부터 10월 24일까지 경찰·소방·해경·국민권익위원회 등 관계기관 간 협력체계를 강화하고 새로운 신고체계 조기적응을 위해 시범운영을 실시했다.
그 결과 사건의 경중과 긴급성을 토대로 관계 기관 간 신고 내용 공유와 공동대응으로 골든타임을 확보하고 업무의 효율성이 높아지는 순기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리고 지난 10월 5일 저녁 9시경 구미 금오산에서 길을 잃어 버린 40대 여성을 소방과 경찰의 공동대응으로 구조한 사례가 있는 등 기관 간 협력이 원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경북지방경찰청은 “현재 실시 중인 긴급신고는 112와 119, 비긴급신고는 110이라는 홍보활동을 강화하여 올바른 신고문화를 조성하는 한편, 112로 걸려온 민원상담 신고는 110으로 과감히 이관하여 긴급신고에 역량을 집중하는 등 긴급신고전화 통합서비스 조기정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유통신문 영남총괄본부장 김도형> flower_im@naver.com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