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KTN) 김도형 기자= 25일 일요일 오전 9시 구미시 금오산 일원에서 구미시자율방범연합회는 '2016구미시민한마음대축제 맞이 자연보호정화활동'을 펼쳤다.
이날 자연보호정화 봉사활동에는 각 동대 방범대원들의 자녀들도 함께 해 제 몫을 단단히 했고, 정화활동 후 기념사진을 함께 찍으며 보람된 추억도 남기는 등 훈훈한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이상혁 구미시자율방범연합회장은 다가오는 구미시민한마음대축제를 맞이해 금오산 자연정화봉사활동을 위해 적극적으로 참여한 방범대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이번 기회로 지역민과 함께 하는 사회에 봉사활동이 하나 더 늘었습니다"라며 앞으로도 방범봉사활동 이외에 자연정화봉사활동에도 신경을 쓸 것임을 전했다.
이날 구미시자율방범연합회 대원들의 자연정화봉사활동을 격려해 주기 위해 김지식 도의원도 참석해 힘을 보탰으며, 이상혁 대장은 구미시자율방범연합회를 위해 오랫동안 솔선수범해 온 황보진호 고문과 권혁민 사무처장에게 특별한 감사의 인사를 전하기도 했다.
한편, 개인적으로 바쁜 일요일임에도 불구하고 금오산 자연정화봉사활동에 도움을 주기 위해 형곡2동자율방범대원들과 친분이 있는 일반 시민도 참여해 더불어사는 세상임을 실천했다.
구미시자율방범연합회는 2001년에 발족돼 야간자율방범활동의 일환으로 범죄예방 지역순찰, 청소년 선도, 지역행사 교통정리 등 구미지역사회를 위한 봉사활동에 일익을 담당하고 있으며 선주원남동대, 형곡2동대, 공단2동대, 비산동대, 지산동대, 신평2동대, 공단1동대, 사곡동대, 상모동대, 진미동대 등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지역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다.
구미시의 어두운 밤을 밝혀줄 멋진 등불이 될 구미시자율방범대원 가입문의는 각 지역 동사무소 및 자율방범대로 연락하면 된다.
<한국유통신문 영남총괄본부장 김도형> flower_im@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