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유통신문MOU업체] 국내 최초 특허 맥주 눈꽃 비어 설맥, 사업 성공 자신감 가맹점 모집<한국유통신문.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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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국= KTN) 김도형 기자= 눈꽃비어 설맥은 말그대로 눈꽃 모양의 맥빙이 만들어져 생맥주의 신선한 청량감을 100% 살려주는 특허 맥주다.

 

시각적으로 신기한 설맥은 얼음을 갈아서 만든 슬러시 맥주가 아닌 국내 최초 특허 기계로 맥주를 10초 만에 얼려 눈꽃모양 맥주로 만든 맥빙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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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허 받은 설맥 기계 냉매의 기밀성과 내구성을 향상시킨 얼음분말 제조 장치다. 생맥주를 10초만에 맥빙으로 제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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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맥의 특징은 입안에 넣으면 눈 녹듯이 사르르 녹아 맥아의 식감을 그대로 느낄 수가 있고, 눈꽃맥빙이 맥주의 기포를 막아 맥주의 끝 맛까지 있는 그대로 생생하게 유지하게 만든다. 따라서 생맥주를 다 비울 때까지 시원함을 끝까지 느낄 수 있는 획기적이고 경쟁이 필요 없는 국내최초의 맥빙이다.

 

눈꽃비어 설맥은 28년 전통을 자랑하는 외식 프랜차이즈 회사며, 80년대 외식업계의 총아였던 치킨전문점 업계에서 '참 맛나리아' 프랜차이즈를 런칭해 2년만에 참맛나라 200호 가맹점을 달성했다. 이후 국내 프랜차이즈업계의 트랜드에 따라 다양한 외식 사업을 시도해 출중한 성과를 이뤄냈으며, 회사는 2000년 한국 프랜차이즈 '우수 브랜드 대상' 및 경향신문 주최 히트 상품에 선정 되는 등 업계에서 주목받아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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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다양한 실물 경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눈꽃비어 설맥은 확실한 성공창업을 목표로 가맹점 모집에 나섰다.

 

상생협력을 통한 동반성공과 신뢰받는 기업, 성공창업의 장 실현을 기업이념으로 삼고 있는 설맥의 한수민 대표는 "가맹점 사장님께 안정된 수익을 드리고자 맥주 노하우로 프랜차이즈 산업의 새로운 메뉴와 신선한 먹거리를 책임지겠다"라며 본사와 가맹점간의 신뢰를 바탕으로 한 파트너쉽 구축으로 최우선 가치인 소비자 만족과 더불어 가맹점들의 성공을 이끌어 갈 것을 자신하고 있다.

 

트랜드에 민감한 프랜차이즈 산업의 특성상 브랜드의 경쟁력이 그 무엇보다 중요하며, 국내 최초의 유일한 눈꽃비어 설맥의 경쟁력은 단연코 성공을 예감하게 만들고 있어 보인다.

 

Win-Win 전략을 기본으로 가맹점과 본점이 동반성장해 성공창업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탄탄한 사업 기획력과 노하우를 가진 설맥에서는 가맹점 모집에 대해 다음과 같이 알리고 있다.

 

눈꽃비어 설맥 가맹점 가입 절차 및 성공을 위한 가맹점 교육 시스템

 

사업을 하기 위해서는 고객이 체인본부에 연락을 취하게 되면 허가절차와 사업자 등록 절차로 나눠 업무가 진행된다.

 

허거절차로는 보건증발급과 위생교육 필증 발급 후 영업 허가 신청 수순으로 들어가며 영업 허가를 받기 위해서 준비해야 될 구비서류로는 영업허가 신청서, 영업장 설비 개요, 위생교육 필증, 본인 신분증, 건축물 관리 대장, 도시계획 확인원이 필요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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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자 등록 절차로는 영업 허가증을 세무서에 신고 후 요식업 중앙회에서 위생교육 필증을 받기 위해 교육을 받아야 된다. 또한 소방필증과 사업자 등록증을 발급받으면 된다고 한다.

 

본점에서 진행되는 가맹점 교육 시스템을 살펴보면 1일차 교육에서는 7시간 교육에서 초도 홀/주방 집기류 정리 및 식자재 정리, 홀 테이블 세팅 완료 각종 팝 부착 및 정리, 식자재 절단 및 소분/익일 사용품 정리를 익히게 된다.

 

2일차 교육은 가오픈 상황에서 실전적 경험을 익히기 위해 오전 11시에서 자정 12시까지 진행되며 영업시간은 셋팅 완료 후 3시간, 미비된 정리 완료, 1일차 직원 교육실시 및 가오픈 진행, 정리 미완시에는 가오픈을 익일로 연기다.

 

3일차 교육은 가오픈 2일차로 오후4시부터 밤 10시까지 실제 영업, 2일차 직원 교육실시를 한다.

 

차별화된 프랜차이즈 사업 영업지원 전략 시스템

 

설맥은 체계적인 가맹점 교육 시스템과 동시에 가맹점 매출 활성화를 위해 체계화된 영업지원 전략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가맹점주의 성공에 대한 의지에 힘을 보태주는 설맥의 영업전략시스템은 최고수준의 전문인력과 슈퍼바이저 제도, 조리바이저 제도, 식자제 배송시스템이다.

 

설맥 본사 임직원들은 오랜 프랜차이즈 사업 경력을 지닌 전문가들로, 점주들의 창업 성공을 위해 현장 경험에서 쌓은 노하우를 아낌없이 지원한다.

 

또한 슈퍼바이저 제도는 점포 개설 및 운영에 관한 전반적 문제에 대한 풍부한 경험으로 무장한 슈퍼바이저가 1대 1 전담 방식으로 실질적 도움을 제공한다.

 

더불어 조리바이저 제도는 조리바이저를 가맹점에 파견해 메뉴의 맛과 주방 청결도를 확인 및 지도 할 뿐 아니라 주방장의 부재시 본사의 주방장을 파견해 점주들이 매장을 운영하는데 차질이 없도록 적극 지원한다.

 

식자재 배송은 신선하고 안전하게 전국의 가맹점으로 일일 배송 시스템 공급하고 POS발주와 C/S콜센타를 운영해 가맹점 식자재 주문 과 배송을 처리하고 있다.

 

성공을 바라는 간절한 창업 희망자들에게 힘을 실어주는 가맹점 교육시스템

 

가맹점 교육시스템을 살펴보면 가맹점이론교육에서는 오픈전 준비사항 및 공지사항, 서비스 교육, 세무상식, 조리교육 초청강연 등의 이론적인 교육으로 성공적인 창업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영업적인 마인드 정립과 사전교육 정보를 취할 수 있는 교육이다.

 

현장교육으로는 직영점에서 3일 동안 카운터, 홀, 주방 업무를 실제로 근무를 하면서 교육의 기회를 갖는다.

이후 자기매장 교육에서 실제로 본인의 매장에서 3일간의 교육을 통해 가오픈을 동시에 실시한다.

 

앞전에서 언급했듯이 1일차 홀 교육과 주방교육, 2일차 홀 교육과 주방교육 및 가오픈시행, 3일차 전반적인 교육 및 지적 그리고 점검 및 가오픈을 계속한다.

 

상담에서 창업까지 전체적인 흐름을 살펴보면 상담, 계약, 점포 임차, 인테리어공사, 개점준비, 완공오픈, 영업, 사후관리 순이다.

가맹점 개설 조건으로는 상권분석을 통해 지형지세와 지리적 조건, 교통망과 도로 조건, 상권내 유동인구와 거주 인구 조건, 편의시설 및 장애물 시설 등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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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지상권 조사는 입지의 지리적 특성인 가시, 급전, 홍보, 흡인에 걸쳐 조사되며 통행인구 유발 가능성에 대한 입지의 기능성, 통행인구 분석, 상권조사 및 분석이 시행된다.

 

상권내 상업시설 및 경쟁력 조사로는 상권내 업종업태 분석, 상권내 상품구성과 가격실태 조사, 상권내 유명점포 이용자 분석, 상권내 유명점포 영업현황 조사 등이 있다.

 

상권내 고객 소비실태 조사로는 상권 이용자의 소비지출 조사, 소비자의 이동수단 조사, 단위별.형태별.시간대별로 외식 기호도를 조사한다.

 

외식창업 성공의 첫걸음은 매장입지와 현 시장에 대한 판단이다. 시장조사와 상권분석은 목표상권에 대한 지역고객의 외식성향과 외식전반에 대한 시장의 흐름을 파악하고 입정 예정지의 다각적이고 객관적인 평가에 의해 매장을 분석하고 향후 전개될 상권의 변화가능성까지 판단해 출점 전략을 세워나가야 한다.

 

눈꽃비어 설맥 회사는 10평 이상의 가맹점 모집을 위해 sbscnbc창업방송, 케이블 창업방송, 신문전면광고 등 각종 언론매체를 활용할 계획이다.

 

설맥은 사업 1차년도에 신규매장 100개를 모집할 계획이며 2차년도에는 신규매장 200개점 추가 확보, 3차년도에는 신규매장 300개점 추가확보로 총 600개의 가맹점 모집을 목표로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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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맥의 수익분석을 살펴보면 A급 상권에서 15평 규모로 운영할 경우 매출액 2,400만원에 영업이익 800만원을 예상하고 있으며, 15평 B급 상권은 월 매출 2,100만원에 영업이익 567만원으로 예상하고 있다.

 

가맹점문의는 한국유통신문 유통사업부(010-3546-9865)로 하면 된다.

 

<한국유통신문 영남총괄본부장 김도형> flower_im@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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