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청정임산물 품평회 및 콘테스트, 대전서 성황리 개최

사회부 0 138


사진1.+콘테스트_시상식.JPG

 

 

임업인들, 글로벌 시장으로의 도약을 위한 새로운 기회 얻어

 

(전국= KTN) 김도형 기자= 한국임업진흥원(원장 최무열)은 8월 13일 대전 호텔 선샤인에서 ‘2024 청정임산물 품평회 및 콘테스트’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행사는 임업인들에게 새로운 판로 개척과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된 대규모 행사로, 국내외 유통사와의 협력 강화와 시장 진출을 지원하고자 했다.

 

사진2.+품평회+행사사진.jpg


행사에는 임산물 생산·가공업체, 청년 임업인, 유통사 MD, 전문위원, 임업 협·단체장, 유관기관 관계자 등 총 130여 명이 참석하여 활발한 교류와 논의를 나누었다. 주요 유통사 MD와의 입점 상담과 상품 컨설팅이 진행되었으며, 무역상사 및 KOTRA 지원단이 참여해 수출 시장별 상담을 제공했다. 또한, 이동형 스튜디오를 활용해 참가 업체의 상품 사진 촬영과 식품표시 사항에 대한 전문가 상담도 지원, 참가자들이 최신 법률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도왔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2024년 소비자가 뽑은 우수임산물 콘테스트’가 눈길을 끌었다. 최종 평가에서 △취미생활(농업회사법인 ㈜담우) 제품이 대상을 수상하며 산림청장 상의 영예를 안았다. 최우수상은 △더덕정과(정선아라리한과농원 영농조합법인)과 △아보리덤 편백 그대로 샴푸(사천편백림)가 차지했으며, 우수상에는 △8년근 산양삼(주식회사 평창365)과 △산양삼 아이크림(농업회사법인 주식회사 우리두)이 선정되었다. 소비자 인기상에는 △대추카라멜(보은삼가대추농원)이 수상하며 한국임업진흥원장 상을 받았다.


최무열 원장은 “임업인들이 자랑스럽게 생산한 임산물들이 이번 행사를 통해 새로운 판로를 개척하고, 글로벌 시장에서도 인정받을 수 있는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국가대표 임산물 생산자로서의 자긍심을 가지고 지속적으로 혁신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임산물 생산자들에게 실질적인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하고, 한국 임산물의 우수성을 국내외에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됐다.

 

 


스크린샷 2024-06-14 172010.png

 

<저작권자(c)한국유통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

검증된 모든 물건 판매 대행, 중소상공인들의 사업을 더욱 윤택하게 해주는

 

담당 부서

한국임업진흥원

책임자

실 장

유기진

(02-6393-2561)

 

임업소득지원실

담당자

책 임

백자경

(02-6393-2623)

,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