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무업무 실무교육 개최… 강사 : 이중연 경영실무연구소 소장
사무행정 실무관리, 행사 및 복리후생관리, 총무자산관리 기초실무, 총무계약 및 매출채권 회수 방법론 등 교육
(전국= KTN) 김도형 기자= 구미상공회의소(회장: 윤재호)는 11월 17일(목) 10:00-17:00 구미상공회의소 1층 중회의실에서 총무부서 담당자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총무업무 실무교육」을 개최하였다.
이번에 개최된 교육은 총무업무 담당자들의 업무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이중연 경영실무연구소 소장이 강사로 초빙되어 사무행정·총무자산관리 실무, 행사 및 복리후생 관리, 총무계약 및 매출채권회수 등 핵심실무에 대해 집중적으로 강의하였다.
이중연 소장은 실무과정에서 주로 발생하는 오류사례를 통해 기록물 관리 방법 및 행사관리에 대해 상세히 설명했다. 또한 총무자산관리프로세스(PLM)는 업무부담을 줄이기 위해서는 전반적인 과정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며, 총무계약서의 기본구조와 이를 정형화하는 부분을 특히 강조하였고 현장에서 바로 적용 가능한 실무 노하우들을 담당자들에게 전수하였다.
한편 구미상공회의소 심규정 경제조사팀/기업유치팀장은 구미상의에서는 회원사를 대상으로 인사노무, 세무회계, 법률 등 현장실무에 필요한 교육과 설명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하고 있으며, 앞으로 회원사에 더 많은 도움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c)한국유통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