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프로세미콘, 구미 신축공장 준공식 개최…600억 투자

사회부 0 84

[투자유치과]㈜에이프로세미콘  구미 신축공장 준공식 개최…600억 투자(단체사진)1.jpg

 

광주 본사 이전으로 첨단산업 도시 구미에 둥지 마련

최첨단 GaN 전력반도체 핵심소재 생산으로 차세대 반도체 시장 선점

 

(경북= KTN) 전옥선 기자= ㈜에이프로세미콘이 16일 구미하이테크밸리(구미국가5산단)에서 신축공장 준공식을 개최했다. 지난해 12월 투자협약 체결 후 약 1년 만에 결실을 맺은 이번 사업은 반도체 특화단지 지정 이후 첫 투자유치 성공사례로, 구미시의 첨단산업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이날 준공식에는 김장호 구미시장을 비롯해 양금희 경상북도 경제부지사, 양진오 구미시의회 부의장, ㈜에이프로 임종현 회장과 최영규 사업총괄 대표 등 70여 명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총 600억 원이 투입된 ㈜에이프로세미콘 신축공장은 구미 5산단(산동읍 도중리) 약 5,212평 부지에 연면적 2,000평, 지상 3층 규모로 건설됐다. 이 공장은 최첨단 설비를 갖추고 질화갈륨(GaN) 에피웨이퍼를 생산하며, 약 50명~70명의 신규 일자리 창출은 물론 기존 광주 본사 이전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에이프로세미콘은 GaN 전력반도체 파운드리 사업을 통해 차세대 반도체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 첨단 기술과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구미시의 산업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는 데 중추적 역할을 수행할 전망이다. 특히, 광주 본사 이전에 따른 인력 및 기술 유입은 구미시 산업에 시너지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된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축사를 통해 “오늘 준공식은 구미시가 첨단산업 중심도시로 도약하는 중요한 이정표”라며, “㈜에이프로세미콘의 성공적인 사업 운영을 위해 구미시가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앞으로도 구미시는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고, 기업 유치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투자유치과])㈜에이프로세미콘  구미 신축공장 준공식 개최…600억 투자(구미시장)1.jpg


이번 신축공장 준공으로 구미시는 첨단 반도체 산업의 중심지로 한걸음 더 나아가는 계기를 마련했으며, 지역경제 발전과 신산업 육성에 긍정적 파급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

 


 

 

스크린샷 2024-06-14 172010.png

 

 

<저작권자(c)한국유통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

검증된 모든 물건 판매 대행, 중소상공인들의 사업을 더욱 윤택하게 해주는

  

 


 


 


 

 

,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