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살림 고양· 파주생협, 지브라 스캐닝 솔루션 도입해 고객 경험 향상 및 매장 운영 효율성 강화
지브라 테크놀로지스, 사용자 친화적인 스캐닝 솔루션 제공해 매장 내 바코드 인식 오류 대폭 감소
추가 비용 없는 스캐너 관리 서비스 지원… 업계 최고 에너지 효율성과 적은 총 소유비용(TCO) 자랑
(전국= KTN) 김도형 기자= 8일 다양한 솔루션 및 파트너를 통해 기업들이 성과 우위를 점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엔터프라이즈 엣지 혁신기업 지브라 테크놀로지스(Zebra Technologies)는 한살림 고양·파주 생활협동조합 매장에 자사의 멀티 플레인 스캐너 MP7000 및 다목적 핸드헬드 이미저인 DS2208 제품을 성공적으로 도입해 고객 경험과 운영 효율성을 향상시켰다고 밝혔다.
한살림 고양·파주생협은 지브라 테크놀로지스의 제품을 도입한 후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계산대 환경을 구축해 매장 직원 및 고객(조합원)의 시간을 단축했다. 실제로 지브라 테크놀로지스의 스캐닝 솔루션은 고객과의 가격 분쟁으로 이어질 소지가 있는 바코드 인식 오류를 대폭 감소시켰다. 또한, 사용자 친화적인 스캐닝 솔루션을 통해 한살림 고양·파주생협 매장 직원들은 업무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켰으며, 고객 응대에 보다 많은 시간을 할애할 수 있게 됐다.
한살림 고양·파주생협의 김태열 팀장은 “한살림 고양·파주생협 매장은 내 몸과 자연에 모두 이로운 방향을 추구하는 농축산물, 수산물 및 가공식품을 등을 취급하는 생활협동조합으로, 2천여 생산자와 전국 66만여 세대의 소비자 조합원이 참여하고 있는 네트워크 중 하나”라고 말했다. 더불어 “여느 유통 매장들처럼, 우리는 끊임없이 고객의 쇼핑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한 방안을 모색한다. 이에, 번잡한 계산대 환경을 개선하여 고객(조합원)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직원들의 업무 효율성을 향상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김태열 팀장은 “초기 몇 주간 지브라 테크놀로지스의 멀티 플레인 스캐너 MP7000 및 다목적 핸드헬드 이미저 DS2208의 엄격한 매장 테스트를 거친 결과, 지브라 테크놀로지스의 스캐닝 솔루션이 한살림이 갖고 있는 매장 현장 업무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체크아웃 시스템에 상당한 도움을 지원해 줄 수 있음을 확신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브라 테크놀로지스와 협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지브라 테크놀로지스의 첨단 스캐닝 기술 및 디지마크(Digimarc®) 바코드가 탑재된 MP7000 스캐너는 다양한 각도에서 편리한 제품 캡처를 지원한다. 이는 바코드를 찾아 바코드 리더기 방향으로 제품을 스캔 해야만 했던 기존의 번거로움을 덜어준다. 더불어, 신속한 스캐닝과 높은 수준의 사용자 편의성을 제공하도록 설계된 MP7000 스캐너는 스캐닝 과정을 간소화 및 가속화함으로써 계산대에서의 정확한 계산 처리를 지원하며 줄 서 있는 고객의 대기시간을 단축시킨다.
한편, 매장 직원은 MP7000 스캐너의 음성 스캐닝 인디케이터 알림(audible scanning indicator tone) 기능을 통해 시각적인 확인 절차를 생략한 상태에서 업무 처리가 가능하다. 이에, 매장 직원은 업무 시간을 절약하고 생산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또한, MP7000 스캐너에 지능형 LED 조명 시스템을 탑재해 스캔 대상 품목이 스캔 영역 내 진입할 경우에만 스캐너의 신속한 점등을 지원한다. 해당 기능은 사용자에게 비슷한 등급의 스캐너 대비 최대 60%까지 높은 에너지 효율성을 제공함으로써 총 소유 비용(TCO)을 절감시킨다.
더불어, MP7000 스캐너는 간단한 설치 및 유지를 위해 도구 없이 쉽게 제거할 수 있는 소량 및 단순한 부품으로 제공된다. 한살림 고양·파주생협 매장에 더 높은 편의성을 제공하기 위해 지브라 스캐너 관리 서비스(Zebra Scanner Management Service, SMS) 또한 해당 제품 서비스의 일부로 확장됐다. 고성능의 해당 관리 도구는 추가적인 비용 없이 제공되며, 관리자가 MP7000 및 DS2208의 대한 원격 펌웨어 업그레이드 및 구성 변경을 상시로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우종남 지브라 테크놀로지스 한국 지사장은 “지브라 테크놀로지스의 MP7000 및 DS2208 스캐닝 솔루션으로 한살림 고양·파주생협이 어려움을 극복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한살림 고양·파주생협이 지브라 테크놀로지스의 솔루션을 활용해 고객에게 향상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동시에, 적은 총 소유비용으로 매장 내 효율성을 향상시킴으로써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주요 사항으로는 지브라 테크놀로지스의 MP7000 및 DS2208은 전국 66만 세대 조합원으로 구성된 한살림 생활협동조합 중 4만 세대 조합원의 한살림 고양·파주 생활협동조합 매장에 설치됐다.
지브라 테크놀로지스의 스캐닝 솔루션을 통해 한살림 고양·파주생협은 매장 내 효율성을 향상시켰으며, 보다 빠르고 정확한 계산대 구축을 통해 개선된 고객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데 기여했다.
지브라 테크놀로지스의 스캐닝 솔루션은 동급의 스캐너 대비 최대 60% 에너지 효율성을 제공하며, 이를 통해 한살림 고양·파주생협은 적은 총 소유비용의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됐다.
한살림은 전국 24개 회원생협(2019년 6월 기준)과 66만 세대 소비자 조합원으로 구성된 소비자생활협동조합이다. 한살림은 도시와 농촌이 더불어 사는 생명세상을 지향하는 생활협동조합으로, 유기농산물 직거래를 비롯해 도농교류사업과 생태운동을 펼치고 있다. 한살림은 생산자와 소비자가 함께 자연상태를 살려내고 유기농업을 확대하기 위해 노력하는 생협으로서 공로를 인정받아 2014년 세계유기농업운동연맹(International Federation of Organic Agriculture Movements, IFOAM)이 주관하는 제4회 국제유기농업상(One World Award, OWA)을 수상했다.
지브라 테크놀로지스(Zebra Technologies)는 소매, 전자상거래, 제조, 운송, 물류, 헬스케어 등 다양한 산업 분야의 현장에서 업무 능률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원한다. 지브라는 약 100개국에서 1만개 이상의 파트너사들을 보유하고 있어, 고객들이 비즈니스에 중요한 결정을 내리는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사람, 자산, 데이터를 지능적으로 연결하는 산업 맞춤형, 엔드투엔드(end-to-end) 솔루션을 제공한다.
시장을 선도하는 지브라 테크놀로지스의 솔루션은 쇼핑 경험을 개선하고 재고를 추적 및 관리하며, 관리공급망의 효율성과 환자 치료 효과를 향상시킨다. 포브스가 선정한 미국 최고의 기업 리스트에 4년 연속 선정된 지브라 테크놀로지스는 고객들이 엣지를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과 새로운 정보는 www.zebra.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c)한국유통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m
지브라 테크놀로지스, 한살림 고양·파주생협 매장에 스캐닝 솔루션 공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