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KTN) 김도형 기자= 구미여자상업고등학교(교장 김세경)는 2022년도 하반기 근로복지공단 행정직(일반) 7급 고졸전형 분야에 최종합격생을 배출했다. 이는 1차 서류, 2차 NCS 필기/인적성검사, 3차 1인 집중 면접을 거쳐 최종 4명을 선발하는 NCS 블라인드 전형으로써 더욱 좁아진 고졸인재 채용에서 바늘구멍 뚫기의 쾌거이다.
3학년 석서현학생은 “학교의 취업프로그램을 통해 열정을 다해 필기시험부터 면접까지 하나하나 지도해주신 선생님들 덕분이다. 최종합격!이라는 소중한 기회를 얻기까지의 배움과 역량을 바탕으로 이제는 근로복지공단에서 근로자의 고충과 불편을, 한 사람의 생명을 살리는 일이라 생각하고 임하겠다.”라며 진심어린 감사와 근로자의 버팀목이 되겠다는 의지를 전했다.
구미여상은 트랜드에 맞는 교육과정과 맞춤형 취업 코칭을 통한 창의융합형 인재육성으로 입소문이 나 있다. 또한 학생중심 MZ’DREAM 동아리에서는 공공기관 및 금융권을 목표로 스피치와 시사 상식을 강화하고 졸업생을 초빙해 면접 꿀팁을 터득하는 멘토링 시스템으로 다각화된 면접을 대비한다. 아울러 최근 창업마인드 함양 캠프를 진행한 비즈쿨을 포함한 다양한 동아리 활동과 점심시간 버스킹 활동 등으로 전교생의 마음속에 꿈드림 행복학교로 자리잡았다.
김세경 교장은 “양질의 취업을 위해 전 교직원이 함께 노력한 결과이다. 앞으로도 바른 인성과 전문성을 겸비하여 시대가 요구하는 실무형 인재를 육성하고, 학교 공동체 모두가 행복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c)한국유통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m
구미여자상업고등학교 |
교 장 김세경(☎054-452-2759) 담당자 노미경(☎054-601-7033) |
구미여상, 근로복지공단 합격, 2022년 공공기관 취UP! 구미여상이 바늘구멍 뚫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