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에 필요한 내용을 언제, 어디서나 학습 가능
(전국= KTN) 김도형 기자= 경북교육청연수원(김현오 원장)은 13일부터 일반직공무원, 사립학교 행정직원, 교육공무직을 대상으로 원격교육훈련 마이크로러닝 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계약, 물품, 교육공무직 분야별 3개 과정씩 총 9개 과정을 운영하여 교육수요자 업무역량을 지원한다.
마이크로러닝은 10분 내외의 짧은 분량의 영상 등을 통해 과정별 핵심 내용만을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온라인 학습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업무 및 학습 환경과 학습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경북교육청연수원이 자체 개발하여 운영한다.
과정 신청과 수강은 연수원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으며, 아울러 모바일로도 수강할 수 있어 접근성을 높였다. 또한, 기존의 원격연수와는 달리 평가 없이 학습진도율 100%면 이수 가능하여 연수생 부담을 감소시켰다.
김현오 원장은 “업무에 필요한 내용을, 필요한 시점에, 필요한 장소에서 맞춤형으로 학습할 수 있는 워크플레이스 학습환경을 조성하여 새로운 미래사회에 대비한 교직원들의 역량을 높이는 마중물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flower_im@naver.com>
검증된 모든 물건 판매 대행, 중소상공인들의 사업을 더욱 윤택하게 해주는!
경상북도교육청연수원 |
행정연수과장 엄기록(☎054-450-4394) 행정연수담당 박정원(☎054-450-4396) |
경북교육청연수원, 지방공무원 원격 마이크로러닝 과정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