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여상, 하나은행 신입행원 2명 동시 합격…취업 대박!

사회부 0 322

2024.08.07_보도자료 사진_구미여상(박소연, 임성미).jpg

 

치열한 경쟁 뚫고 최종 합격, 구미여상 학생들 금융인으로서 첫발

공기업·대기업·강소기업 등 다양한 취업 성과로 학교 명성 높여


(전국= KTN) 김도형 기자= 구미여자상업고등학교(교장 김세경)가 2024년도 하나은행 특성화고 채용연계형 신입 행원 채용에서 2명의 최종 합격자를 배출하며 큰 성과를 거뒀다. 이번 채용 과정은 1차 서류전형, 2차 NCS와 경영/경제 지필평가, 3차 세일즈 및 문화적합성 면접, 4차 최종 임원면접(인성 및 역량)을 거쳐 진행됐으며, 두 학생은 치열한 경쟁을 뚫고 당당히 합격의 영예를 안았다.


합격자 중 한 명인 3학년 임성미 학생은 학급 임원 활동과 동아리 봉사 활동에 적극 참여하며 다양한 전문 자격증을 취득하고, 대내외 각종 대회에서 수상하는 등 금융 업무에 탁월한 능력을 보여줬다. 임성미 학생은 "하나은행 최종 합격의 꿈을 이뤄내서 자랑스럽고, 이제는 금융인으로서 고객 한 분 한 분께 최선을 다하여 고객만족도 전국 최우수 직원이 되겠다"라는 당찬 포부를 밝혔다.

 

2024.08.07_증명사진(임성미).jpg

 임성미 학생



함께 합격한 박소연 학생은 방송부 동아리 활동을 비롯해 학교 홍보콘테스트 금상, 나의 꿈 발표 금상, 전국 상업경진대회 창업실무 은상 등을 수상하며 준비된 인재로 평가받았다. 박소연 학생은 "프랜차이즈 점포에서 2년간 아르바이트를 하며 대고객 서비스를 직접 경험했고, 이러한 경험이 면접에서 큰 도움이 됐다"며 취업 성공의 기쁨을 전했다.

 

2024.08.07_증명사진(박소연).jpg

 박소연 학생


구미여자상업고등학교는 올해 공무원연금공단, 하나은행을 비롯해 경주힐튼호텔, 블루원, 아주스틸 등 다양한 공기업과 대기업, 강소기업에 다수의 합격자를 배출하며 성공적인 취업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학생들은 회계사무실, 품질검사, 프론트 등 다양한 직종에서 취업에 성공하며 학교의 명성을 높이고 있다.


김세경 교장은 "구미여자상업고등학교에 입학하는 것은 곧 취업으로 이어진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이고 개인 맞춤형 취업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명품 매화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하나은행 합격 소식은 구미여자상업고등학교의 우수한 취업 역량과 학생들의 성실한 노력이 빚어낸 결과로, 앞으로도 많은 학생들이 이들의 뒤를 이어 성공적인 취업을 이뤄낼 것으로 기대된다.

 

 

 

 

스크린샷 2024-06-14 172010.png

 

<저작권자(c)한국유통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

검증된 모든 물건 판매 대행, 중소상공인들의 사업을 더욱 윤택하게 해주는


,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