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구미형 아트테리어사업 본격 시작

사회부 0 1,271

아트테리어 사진자료.jpg

 

 

소상공인 살리고! 문화도시 만들고!

구미시 소상공인 총 20개소 최종 선발, 경쟁률 약 3.2:1

금리단길 중심의 1권역, 구미 내 2권역으로 나눠 컨설팅 및 디자인 개선비 지원


(전국= KTN) 김도형 기자=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이문락)은‘구미시 우리동네가게 아트테리어사업’의 최종 지원가게 선발을 마치고 본격 사업 추진한다고 밝혔다.


구미시 우리동네가게 아트테리어사업은구미시의 소상공인 지원사업의 하나로 경북센터에서 올해 처음으로 추진한다. 노후한 가게는 디자인 개선을 통해‘찾아가고 싶은 가게’로 지역 예술가, 청년 창업가에게는 재능을 발휘할 기회를 제공하여 골목상권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넣기 위해 기획되었다.


지난 7월 12일까지 모집한 결과, 구미 관내 65개의 소상공인(가게)이 신청해 약 3.2:1의 경쟁률을 보였다.

 

최종 선발된 20개소는 다음과 같다.

 

1권역 금리단길 △에구구(서지현/디저트판매) △지금, 여기(최나리/라탄공방) △그림책산책(하정민/서점, 문화공간) △라꾸스키친(이승재, 음식점) △스시데이(정훈욱/음식점) △우리오빠(김응배/음식점) △무드비(최수빈/의류) △소소메이드(임유리/의류) △오프리(김기연/의류) △플라워인디에어(이우현/의류, 꽃집) 10개소다.


2권역 구미 내 △구미꽃집(이혜진/꽃집) △원베이크샵(정연화/디저트공방) △멜로온(이강혁/디저트판매) △디넛(박병준/디저트판매) △닭한마리(박노원/음식점) △대화 송어 회 직판장(김영숙/음식점) △예강7(정경천/카페) △크로플팜(송민기/카페) △만남의 광장(김지영/카페) △사회적협동조합 더노크 교육연구소(조인숙/카페, 문화공간) 10개소다.

 

지난 9월 4일 경북센터에서 열린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전문업체의 진단 컨설팅을 통해 각 가게의 특화된 컨셉을 설정하고 디자인 개선을 추진하게 된다. 


 협업형 가게의 경우, 한국미술협회 구미지부 등록 예술가 및 지역 일러스트레이터와 협력하여 예술가의 창작 작품을 가게에 전시하고 설치할 예정이다. 일상에서 친근하게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문화예술공간으로의 탈바꿈이 기대된다.


 또한, 소상공인의 수요에 맞춰 예술가와 협업하지 않는 일반형도 추진한다. 가게의 컨셉을 컨설팅하고, 예술가를 맞춤으로 지원한다는 점에서 타 지자체의 아트테리어 사업과 차별된다.

 

이문락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경북센터가 위치해있는 구미의 소상공인을 지원할 수 있게 되어 기쁜 마음이다”라며, “지역 예술가들과 함께 소상공인을 적극 지원해 골목상권 활성화를 이끌고, 나아가 구미시가 문화도시로 성장하는데 일조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c)한국유통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m

 

검증된 모든 물건 판매 대행, 중소상공인들의 사업을 더욱 윤택하게 해주는!

http://www.youtongmart.com

 

 

 

,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