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의회, 활발한 의정활동 펼치고 제252회 임시회 마무리

사회부 0 979

장미경 의원님.jpg

 

김재우·김낙관 의원 5분 발언의결
대구취수원구미이전반대특별위원회 활동결과보고
윤종호 의원 시정질문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등 16개 안건 의결

 

(전국= KTN) 김도형 기자= 구미시의회(의장 김재상)는 9월 15일 오전 11시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252회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7일간의 임시회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
 
 제2차 본회의에 앞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김재우 의원은 구미 오성문화재단의 운영과 관련하여, 문화와 예술, 체육 분야의 다양한 전문가로 당연직 이사를 두게 하고 구미시는 출자 출연을 강화하여 구미의 문화·예술·체육을 융성하게 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해 줄 것을 촉구하였다.


김낙관 의원은 구미복합역사주차장을 개방하여 구미시민이 이용할 수 있도록 대책 마련을 집행기관에 촉구하였다.

 

김낙관 의원님.jpg

 

특히 이번 임시회에서는 대구취수원구미이전반대특별위원회(위원장 윤종호, 2021. 1. 28. ~ 2021. 9. 10)의 활동 사항인 구미시민 의견 수렴과 낙동강 수계 전반에 대한 수질 개선 방안 마련, 공정하고 중립적인 물관리 정책 요구, 구미시의회 차원의 성명서 발표 건의 등의 활동 사항을 보고하고 특별위원회 활동을 마무리하였다. 또한 집행기관으로부터 낙동강통합물관리방안 관련 추진상황을 보고 받았다.


윤종호 의원은 환경부의 낙동강 유역 통합물관리 방안 마련 연구 용역과 취수원 이전과 관련하여 집행기관의 입장에 대해 시정질문을 하였다.

 

윤종호 의원님.jpg

 

이날 2차 본회의에서는  9월 10일부터 4일간 일정으로 각 상임위원회가 심사한 구미시 사진문화 활성화에 관한 조례안, 대구취수원구미이전반대특별위원회 활동결과보고서 채택의 건 등 총 16건의 안건을 최종의결하였다.

 

또한,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홍난이)에서는 당초예산보다 1,405억원 증액 편성하여 제출된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해 심도 있는 심사를 통해 원안으로 의결하였다.

 

 

김영길 의원님.jpg

 

최경동 의원님.jpg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m>

 

 

검증된 모든 물건 판매 대행, 중소상공인들의 사업을 더욱 윤택하게 해주는!

http://www.youtongmart.com

 

,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