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혁명! 젊은 진보! 학교비정규직노동자 남수정 출마기자회견 진행!

김도형 0 827

학교비정규직노동자_남수정_예비후보_기자회견_사진_5.jpg

 

(전국= KTN) 김도형 기자= 13일 오전 11시 경산시청 로비에서 4월 15일에 치러지는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경산시 선거구에 예비후보 등록한 민중당 남수정 예비후보는 기자회견을 열고 출마 선언을 하였습니다.

 

기자회견에는 전국농민회총연맹 경북도연맹, 전국학교비정규직노동조합 경북지부, 대구 금속노조 지역지회, 공공연대노동조합 대구한의대 분회, 경산 시민모임, 경산 마더센터, 한국대학생진보연합, 민중당 경북도당 등 노동자, 농민, 청년, 여성, 엄마, 지역 시민을 대표하는 단체에서 관계자들이 참가해 남수정 예비후보를 응원했다.

 

20191209161405_aaiitziy.jpg

 

민중당은 경산시 선거구는 4번의 국회의원을 지냈던 최경환 전 국회의원의 지역구이며 지난 2019년 7월 11일 대법원에서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뇌물 혐의로 징역 5년 및 벌금 1억 5천만 원을 선고한 원심판결이 확정되면서 의원직을 상실하여, 현재 지역의 국회의원이 없는 지역구라고 밝혔다.


이런 상황에서 경산시 선거구는 현재 자유한국당에서 8명이 예비후보 등록하였고, 민주당에서 2명, 정의당 1명, 국가혁명배당금 당에서 5명이 예비후보를 등록하여 ‘민중당’의 남수정 후보를 포함하여 총 17명이 예비후보를 등록한 지역으로 전국에서 가장 많은 후보가 등록한 지역 중에 한 곳이라고 민중당은 알렸다.

 

남수정 예비후보는 출마선언문을 통해서 "지역 국회의원의 뇌물죄로 감옥에 갔지만, 누구 하나 책임지는 사람이 없으며, 오히려 서로가 적임자라며 공천 경쟁을 하는 상황"이라며 비판했다. 또한 남 예비후보는 "이런 상황에서 지역의 정치 인물을 바꿔야 우리의 삶이 근본적으로 바뀔 것이며, 촛불 혁명을 계승하여 거리에서 탄생한 진보정당인 민중당의 참신하고 당찬 젊은 일꾼 남수정이 적임자"임을 강조했다.

 

남수정 예비후보가 사무처장으로 몸담고 있는 전국학교비정규직노동조합 경북지부 민혜경 지부장은 발언을 통해 학교 비정규직 노동자의 출마 기자회견에 참석한 지인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자신의 이익을 위해 등을 돌리는 정치꾼들에게 우리의 운명을 맡기지 않고 우리 손으로 운명을 바꿔보려고 우리의 정당을 만들고 직접 정치로 적극적으로 나서기로 마음을 모았다”며 학교비정규직노동자의 출마 배경을 밝혔다.

 

경산 시민모임 정진구 대표는 “경산지역에서 제대로 된 진보정당 후보인 민중당 남수정 예비후보 출마를 환영하며 적극적으로 당선을 위해 노력 할 것”임을 밝혔으며, 여성 엄마 민중당 김은정 준비위원장은 “경산에서 세 아이의 엄마 그리고 워킹맘으로써 살아가는 것에 대한 어려움 속에서 한 아이의 엄마이자, 워킹맘인 81년생 남수정 후보가 바라는 사회는 엄마들이 상상만 해온 사회”로 이를 실현해 줄 남수정 후보를 지지할 수밖에 없다고 밝혔다.

 

학교비정규직노동자_남수정_예비후보_기자회견_사진_1.jpg

 

학교비정규직노동자_남수정_예비후보_기자회견_사진_2.jpg

 

전국농민회총연맹 경산시농민회 이상규 부회장은 도농 복합도시인 경산에서 농민을 위한 국회의원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전농은 지난 대의원대회에서 민중당을 지지하기로 결정했으며, 이를 통해서 농민 국회의원의 당선과 경산 남수정 예비후보의 당선을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겠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남수정 후보는 출마선언에서 제21대 국회의 가장 큰 임무는 ‘촛불 혁명을 완성하기 위한 법과 제도를 정비’ 하는 것이라고 밝히며, 남수정이 제안하는 정치혁명은 “불평등 해소를 위한 사회대 개조” , “불평등 당사자의 직접정치” , “경산의 새바람, 인물교체” 세 가지이며, 이것을 경산시민들과 함께 이뤄 가겠다고 밝혔다.

 

끝으로 노동자, 농민, 여성, 엄마, 청년 모두 남수정 후보의 국회 입성을 기원하며, 민중당 깃발을 국회에 꽂는 퍼포먼스를 진행하며 기자회견을 마무리했다.

 

민중당 남수정 예비후보는 오늘 기자회견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총선 행보에 돌입할 예정이다.

 

학교비정규직노동자_남수정_예비후보_기자회견_사진_3.jpg

 

학교비정규직노동자_남수정_예비후보_기자회견_사진_4.jpg

 

학교비정규직노동자_남수정_예비후보_기자회견_사진_6.jpg

 

<저작권자(c)한국유통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m

 

http://www.youtongmart.com

 

 

3.jpg

 

1.jpg

 

2.jpg

 

 

 

 

사무장

:

최 상 훈

(010-8503-2747)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