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 함창읍에서 찾아라!

사회부 0 215


(상주시 사회복지과)상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 행복마을 사업 (1).JPG


 

경북 행복마을 59호&상주 행복마을 12호 사업 펼쳐


(전국= KTN) 김도형 기자= 상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센터장 장미향)는 지난 1일(토) 상주시 함창읍 척동1리에서 자원봉사자들의 재능 나눔을 통한 행복마을 사업을 펼쳐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민·관·기업이 함께 한 이번 행복마을 사업은 척동1리 마을 주민들과 16개 자원봉사단 및 기관에서 총 200여 명이 참여해 현판 전달을 시작으로 마을 주민들의 욕구를 반영한 다양한 활동으로 구성되었다. 

 

(상주시 사회복지과)상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 행복마을 사업 (5).JPG

 

(상주시 사회복지과)상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 행복마을 사업 (4).JPG

 

(상주시 사회복지과)상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 행복마을 사업 (3).JPG

 

(상주시 사회복지과)상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 행복마을 사업 (2).JPG


  이날 자원봉사자들은 방충망 교체, 창고 적외선 감지기 설치, 노후 칼갈이, 시력검사, 장수 사진 촬영, 문패부착, 보행기 반사판 부착, 체험 부스 운영 등으로 주민들과 활기찬 시간을 보냈으며, 마을 어르신들에게 상주시청 안전재난실과 사회복지과의 공무원들이 정성스레 만든 안마봉도 전달하며 건강을 기원했다.

 

  또한 경상북도종합자원봉사센터, 경상북도개발공사, 한국가스공사 대구경북지역본부와의 협업으로 한층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했다. 이들의 후원으로 부착한 LED 전등과 스프레이 소화기는 주민들에게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하였으며, 특히 커피차와 세탁차는 고령의 주민들에게 색다른 활력을 주었다. 


  함창읍 척동1리 김성호 이장은 “농번기로 힘들었을 주민들이 한자리에 모여 즐거운 시간을 보냈고, 고령자가 많은 마을에 젊은 사람들이 와서 에너지를 전해준 것만으로도 고맙다”라며 “이런 시간을 만들어준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드린다”라고 인사를 전했다.


  상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 장미향 센터장은 “우선 자원봉사자 환영 현수막도 걸어주시며 행복마을 추진에 큰 힘을 보태준 척동1리 김성호 이장님과 적극적으로 재능을 나눠준 자원봉사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꾸준히 더 많은 행복마을을 발굴하여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마을환경개선에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c)한국유통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

검증된 모든 물건 판매 대행, 중소상공인들의 사업을 더욱 윤택하게 해주는

,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