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KTN) 김도형 기자= 구미시가족센터(센터장 도근희)는 11월 11일(토) 15시 새마을운동 테마공원 글로벌관 다목적홀에서 구미시에 거주하는 아빠와 가족들 120여 명이 모인 가운데 ‘도전! 아빠들의 슈퍼 요리왕’(이하 아빠 요리대회)을 성료했다.
이번 아빠 요리대회는 ‘세상에 하나뿐인 김밥’이라는 주제로 자녀 양육기의 아버지 30여 명이 참여하여 평소 숨겨둔 요리실력을 겨루었다. 본격적인 요리대회에 앞서 김밥 재료 획득 게임으로 재미를 더했으며, 대회가 진행되는 동안 아빠들은 진지한 모습으로 요리에 임하였고 가족들은 옆에서 열띤 응원으로 격려하는 모습으로 행복감을 더했다.
한 참여자는 “아빠들의 요리 경연대회가 새로웠고, 막상 참여하게 되니 재미있었다. 특히 김밥을 만드는 과정에서 우리 아이를 위한 하나뿐인 김밥을 만드는 생각을 하며 기쁜 마음으로 열심히 참여하게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도근희 구미시가족센터장은 “구미시에는 육아슈퍼맨이 있다. 올해부터 자녀의 양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뿐만 아니라 엄마의 전유물처럼 여겨졌던 육아일기를 쓰는 아빠들의 모임이 육아슈퍼맨이다. 이번 요리대회는 육아슈퍼맨이 요리도 함께하고 가족들과 새로운 추억을 쌓으면서 더 멋진 아빠가 되기를 응원하는 행사다. 앞으로도 구미시의 숨어있는 육아슈퍼맨을 더 많이 찾아서 자녀와 부모가 함께 행복한 육아문화를 만들어가겠다.”고 전했다.
구미시가족센터는 남성의 육아참여와 아버지들의 역할수행능력을 높이기 위한 아버지 교육과 자녀와 함께하는 다양한 체험활동을 지원하고 있으며, 특히 육아슈퍼맨이라는 명칭으로 아빠들이 쓰는 육아일기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구미시가족센터에에서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 정보와 신청은 “구미시가족센터 (https://gumi.familynet.or.kr)” 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054 -443-0541(ARS 3번)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c)한국유통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m
검증된 모든 물건 판매 대행, 중소상공인들의 사업을 더욱 윤택하게 해주는!
http://www.youtongmart.com
멋진 아빠, 맛난 사랑! 구미시가족센터 아빠들을 위한 요리대회, 슈퍼 요리왕 성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