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행춘 대장 이임, 박영미 신임 대장 취임… 원평여성의용소방대의 새로운 출발
(전국= KTN) 김도형 기자= 구미소방서(서장 조유현)는 2025년 2월 13일 원평동 행정복지센터 3층 회의실에서 원평여성의용소방대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민성 시의원, 이경문 원평동장을 비롯한 유관기관 단체장 등 70여 명이 참석해 뜻깊은 자리를 함께했다.
이임하는 박행춘 여성대장은 22년간 의용소방대원으로 활동하며 지역사회의 안전을 책임지고 다양한 봉사활동에 앞장서 왔다. 이에 참석자들은 그의 헌신과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새롭게 취임한 박영미 신임 여성대장은 2008년 원평여성의용소방대에 임용된 후, 2022년부터 부대장으로 활동하며 경험을 쌓아왔다. 박 대장은 취임사에서 "앞으로 대원들과 함께 각종 재난 현장에서 맡은 임무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원평동민들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봉사자로서 원평여성의용소방대의 화합과 발전을 위해 힘쓰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조유현 구미소방서장은 축사를 통해 "신임 박영미 여성대장은 대원들과 소통하며 화합을 이루어, 지역민들에게 봉사하고 헌신하는 원평여성의용소방대를 만들어 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행사는 원평여성의용소방대의 역할과 책임을 다시 한번 되새기는 뜻깊은 자리였으며, 신임 대장의 새로운 출발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
<저작권자(c)한국유통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
검증된 모든 물건 판매 대행, 중소상공인들의 사업을 더욱 윤택하게 해주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