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새해맞이 포스터
구미시, 『2025 구미시 새희망 카운트다운』 행사 개최!
낭만도시 구미! 2024년의 피날레 장식한다
어려운 경제 여건 속, 지역상권과 연계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보탬
(전국= KTN) 김도형 기자= 구미시는 오는 12월 31일 오후 4시부터(본행사 23시 30분) 동락공원 광장에서 '2025 구미시 새희망 카운트다운'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2024년 갑진년을 마무리하며, 2025년 을사년 새해를 희망차게 맞이하기 위해 준비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의식적인 프로그램을 넘어, 시민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축제의 장으로 꾸며진다. 행사 내용은 붐업행사, 본행사, 식후행사로 나뉘어 진행된다.
붐업행사에서는 유튜버 콘텐츠인 랜덤플레이댄스와 못박기 배틀 등이 펼쳐져 관객들을 뜨겁게 달군다. 본행사에서는 유명 가수 EXID, 비오, 김나희의 공연이 이어지고, 새해 카운트다운과 함께 600대 드론이 선보이는 불꽃드론라이트쇼가 하늘을 수놓는다. 그 후, 신년사가 진행되며, 마지막으로 5,000여 발의 불꽃놀이가 펼쳐져 연말연시의 밤하늘을 화려하게 장식할 예정이다.
행사장 공간은 지난해보다 확장되어 관람객들의 밀집도를 분산시켰으며,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가 제공된다. 감성먹거리존, 산해진미 꼬치꼬치존, 프리존이 운영되어 방문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한다. 감성먹거리존에서는 푸드트럭, 포토존, 낭만로드 등이 마련되어 눈과 입을 즐겁게 하고, 산해진미 꼬치꼬치존에서는 셀프 숯불 바비큐 존을 통해 다양한 꼬치구이를 즐길 수 있다. 또한, 프리존에서는 어묵과 따뜻한 차, 손난로가 무료로 제공돼 추위를 녹일 수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협력도 주목된다. 구미시는 진진평 음식문화특화거리 상가번영회와 협력해 산해진미 꼬치꼬치존을 운영하고, 지역 푸드트럭 업체들이 참여하여 지역 상권과 연계한 행사를 준비했다. 이를 통해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고 관람객 유치를 목표로 하고 있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2024년 한 해 동안 시정 발전에 힘을 보태준 시민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며, 이번 행사가 시민들의 지친 일상을 위로하고 새해에 대한 희망을 나누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2025 구미시 새희망 카운트다운'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구미시청 홈페이지와 행사 공식 홍보 SNS(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인스타그램 : www.instagram.com/gumi_2025_
<저작권자(c)한국유통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
검증된 모든 물건 판매 대행, 중소상공인들의 사업을 더욱 윤택하게 해주는
600대 드론과 5, 000발 불꽃, 구미 하늘에 새해 희망 그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