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2023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 개최

사회부 0 1,480


[복지정책과]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 3.JPG

 

 

「제1회 구미시 사회공헌장」선정

삼성전자 구미사업장, 유영상 바른유병원 원장 수상

복지서비스전 함께 열려, 구미시의 다양한 복지서비스 체험 제공

포항시사회복지협의회와 고향사랑기부제 상호기부 동참

 

(전국= KTN) 김도형 기자= 구미시는 7일 구미복합스포츠센터에서 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휘연) 주관으로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등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2023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 및 복지서비스전」을 개최했다.

 

[복지정책과]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 7.JPG

 

[복지정책과]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 6.JPG

 

[복지정책과]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 5.JPG

 

[복지정책과]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 4.JPG


이날 행사는 9월 7일 사회복지의 날을 기념하고 사회복지 종사자 등을 격려하기 위해 매년 열리고 있으며, 올해부터 복지서비스전을 함께 개최해 복지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47개 기관 등의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체험하는 기회를 마련했다.


올해는 사회공헌 및 기부문화 발전에 공적이 현저한 자를 발굴해 자긍심을 높이고 시민들의 귀감으로 삼고자 “제1회 구미시 사회공헌장”을 선정해 △삼성전자 구미사업장 △유영상 바른유병원 대표원장이 수상했다. 


삼성전자 구미사업장은 삼성희망디딤돌경북센터 개소, 사회복지시설 개보수 지원, 나눔 키오스크 운영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하고 있으며, 별도 사회공헌센터를 두어 지역과도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유영상 바른유병원 원장은 2019년 아너소사이어티 회원으로 가입해 약정금(1억 원)을 완납하고,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 저소득층 장학금 전달, 사회복지시설 후원 등 다양한 후원‧봉사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한편, 포항시 사회복지협의회(회장 이형)에서 행사에 참석했으며, 지역 균형발전과 상생협력을 위한 고향사랑기부제 상호기부에 동참해 따뜻한 동행을 위한 손을 맞잡는 시간을 가졌다.


김휘연 협의회장은 “오늘 행사는 현장에서 열정적으로 소임을 다해 준 종사자들을 격려하는 자리로, 복지서비스전을 통한 정보 교류로 더욱 발전하는 복지서비스를 기대한다”고 했다.


김장호 시장은 “따뜻한 복지공동체 구축을 위해 헌신하는 모든 분께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최일선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자부심을 느끼고 근무할 수 있는 환경 구축에 힘쓰겠다”고 했다.

 

[복지정책과]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 2.JPG

 

[복지정책과]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 1.JPG


구미시 사회복지협의회는 2005년에 법인으로 설립해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등 2,500여 명의 회원으로 구성돼 있으며, 지역 사회복지 조사, 연구 및 정책지원, 나눔 캠페인 등 지역사회복지 증진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c)한국유통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m

 

검증된 모든 물건 판매 대행, 중소상공인들의 사업을 더욱 윤택하게 해주는!

http://www.youtongmart.com

 

 

 

 

복지정책과

과 장

강명천

팀 장

박연길

주무관

정미숙

054-480-5103

,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