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혁신기업탐방] 공유오피스와 공유경리대행서비스, 공유경제를 선도하는 토도스24 노연숙 대표
1인 기업, 소규모 창업기업, 스타트업에게 희소식
사무실 계약 기간 無 , 사무실 환경 고민 無, 원상복구 의무 및 관련 비용 無
공유오피스와 공유경리대행서비스로 포스트코로나시대 비효율적 기업운영 고민을 없앤다.
(전국= KTN) 김도형 기자= 포스트코로나 시대는 언택트(비대면) 업무가 일반화 될 전망이다. 따라서 기업인들과 중소자영업자들에게는 비대면을 지향하는 공유오피스가 필수선택 요소가 됐다.
코로나19로 인해 재택근무와 순환 근무, 화상회의 등 기업인들의 비대면 근무가 확대되고 있고, 많은 기업들이 유연한 근무 환경을 선호하고 있는 추세다. 대안이 되고 있는 공유오피스는 사무실 운영 비용절감은 물론 편리한 사무실 관리로 기업들이 분산근무와 거점 오피스로 활용함으로써 능률을 높이고 있다.
분산 사무실은 인원을 분리해 사무실을 사용하는 근무방식으로 기존의 대면 근무로 인한 감염 위험성을 줄인다. 또한 거점 오피스 역시 주요 거점에 사무공간을 만들어 동선을 최소화 함으로써 감염 위험 저감과 업무효율을 높이게 한다.
또한 공유오피스는 초기창업자들의 투자비용을 줄이게 하며, 공유경리대행서비스까지 도입하여 소규모 창업기업, 스타트업과 1인 기업 및 기존 중소자영업자들의 안정적인 사업 성공에 발판이 되어 주고 있다.
경북 구미에 위치한 '토도스24' 노연숙 대표는 공유오피스와 공유경리대행서비스를 구미국가산업단지 최초로 도입해 비지니스 경험이 부족한 스타트업과 중소자영업자들에게 큰 힘을 실어주고 있다.
경영학 박사인 노연숙 대표는 공유오피스에 입주한 기업인들에게 경영컨설팅은 물론 자신의 기업운영 노하우를 제공하고 있어 어려운 경제상황에서 돌파구를 찾기 위한 이들에게 보배와 같은 존재다.
토도스24 노연숙 대표
노연숙 대표의 '토도스24' 서비스는 최소 1인 부터 중대형 면적 단위까지 임대 규모 및 기간을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으며 입주자는 사무실 사용료를 내고 개인적인 공간인 사무실을 제외한 미팅룸, 카페테리아, 사무용기기 등 부대시설을 공유한다.
토도스24 홈페이지(http://www.todos24.co.kr)
'토도스24' 서비스 가맹을 통해 오랫동안 비어있는 건물이나 기존의 업에 추가 또는 잉여 공간을 활용하고 사업을 확장하고 싶은 중소자영업자들은 공유오피스로 전환 할 수도 있다.
다음은 노연숙 대표의 토도스24 운영 시스템에 대한 인터뷰 내용이다.
Q)노연숙 대표님, 토도스24에 대해 소개 부탁드립니다.
A)토도스가 제공하는 서비스 플랫폼은 공간을 공유하는 공유오피스와 사무경리를 공유하는 사무대행. 두가지 플랫폼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우리나라의 산업화 과정은 대기업 중심의 주도성장을 해왔습니다. 대기업과 중쇠업들은 막강한 자금력과 지원정택으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었지만, 중소자영업자들은 대표가 직접 관여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이러한 중소자영업자들이 사업을 하려면 사무실 임대, 집기 구매, 직원을 채용해야만 하는데 초기창업비용이 만만치 않습니다.
그렇다면 이것을 공유하면 어떨까요?
사무실도 공유하고, 경리도 공유하고, 그러면 불필요한 지출을 줄일 수 있다는 분석하에 이 사업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Q)토도스24에서 진행하는 공유오피스와 사무대행 서비스란 무엇인지 상세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공유오피스는 필요한 공간을, 필요한 시기에, 필요한 만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처음 창업할 때, 사무실 임대, 가구 및 집기, 기타 부대비용 등 고려해야하고 신경써야만하는데요. 이제 그런 부담없이 필요한 만큼 최적화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공유경제로 우리는 집도, 차도 공유하고 주방도 미용실도 공유합니다. 그렇다면 사무경리를 공유하면 어떨까요?
직원을 채용하지 않고도 내 직원처럼 업무를 할 수 있는 직원이 있다면 어떨까요?
1인 또는 소규모 사업체를 운영하는 사업주분들이라면 일주일에 1~2시간 하면 되는 일임에도 불구하고 경리를 채용해야하죠. 경리를 채용하자니 인건비가 부담스럽고, 막상 채용한다하더라도 고급인력을 채용할 수 없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1명의 사무직 사원을 5~15개 업체가 공유해서 업무를 대행하는 사무대행서비스입니다.
경리 업무의 전문성을 높여주고, 각종 세금 문제를 쉽고 빠르게 해결해 드리는 서비스입니다.
Q)토도스24가 다른 공유오피스와 차별화되는 특징과 장점에 대해 말씀 부탁드립니다.
A)먼저, 멤버십 서비스가 있습니다. 멤버십 서비스는 회원제로 운영되며, 전국 어디서나 가맹점이 있는 곳이면 자유석을 마음대로 이용할 수 있는 맴버십 서비스입니다.
또한 사무경리대행서비스는 경리 한명을 채용했을 때 발생하는 비용을 70% 이상 줄일 수 있고, 최저임금 상승을 대비할 수 있습니다.
본 서비스는 중소자영업자들을 대상으로 수행할 수 있는 사무처리지원 및 온라인 처리가 가능하게 하는 프로그램을 개발중에 있습니다.
Q)토도스24를 찾는 사람들에게 하고싶은 말씀이 있다면?
A)중소자영업자들의 가장 큰 고민이 바로, 경리채용, 세무관리, 업무과다 Risk가 중소자영업자들의 3대 고민입니다.
저희는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1인 기업, 소기업, 스타트업 기업들이 사무실 계약문제, 사무실 환경을 고민하지 않고 일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토도스24를 이용하시면 사장님은 핵심업무만 집중할 수 있습니다. 사무공간과 사무경리가 필요한 중소자영업자들에게 훌륭한 "비즈니스 파트너"가 되어드립니다.
Q)마무리 말씀 부탁드립니다.
A)건물을 가지지 않고도 임대수익을 낼 수 있고, 임대를 하지 않고도 공간을 사용할 수 있고, 사람을 채용하지 않아도 내 업무를 대신해 줄 수 있는 직원이 있다면 어떨까요?
이 모든 것을 "토도스24"가 해결해드립니다. 토도스24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새롭고 놀라운 공유오피스와 공유사무경리대행서비스의 세계를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토도스24 가맹문의 1661-019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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