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복합시설 공모사업에 선정된 율빛유치원, 인근 농지 전경
김천혁신도시 율빛유치원 학교복합시설 사업 추진, 수영장과 대중목욕탕 등 편의시설 조성
율빛유치원 인근 부동산 시장 호조 예상
(전국= KTN) 김도형 기자=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지난 11월 23일 김천 율빛유치원에서 교육청과 김천시청, 김천교육지원청, 율빛유치원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복합시설 사업 추진을 위한 실무협의를 개최해 지역상생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경북교육청에 따르면 김천시 율빛유치원은 “2023년 학교복합시설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후 "추정 사업비 150억 원을 투자하여 수영장, 공중목욕탕과 편의시설 등을 조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경북교육청은 향후 김천시 율곡동과 남면 지역 학생과 지역주민의 생활체육시설 등 편의시설의 접근성 향상으로 정주 여건 개선을 목표로 본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2023년 학교복합시설 공모사업" 선정으로 유치원 주변지역의 부동산 시장이 들썩이고 있다.
지역 관계자에 따르면 율빛유치원 인근 농경지가 빠르게 농가주택과 공방 등으로 변모하면서 부동산 가격이 상승하고 있다고 한다. 더불어 지역 관계자는 김천뿐 아니라 대구 등 지역에서도 땅 구매 문의가 급증하고 있다고 밝혔다.
학교복합시설 추진으로 수영장과 대중목욕탕이 건립되면 방문 고객들의 수요에 의해 주변에 추가 주차장을 비롯해 식당 등의 편의시설이 들어설 것으로 보고 있다.
한편, 율빛유치원 학교복합시설 사업은 교육부 공모사업 선정으로 국비 60억 원을 확보해 2024년부터 사전 기획 용역을 시작으로 설계와 공사 과정을 거쳐 2028년 준공을 목표로 추진되고 있다.
<관련기사 보기 바로가기>
<저작권자(c)한국유통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m
검증된 모든 물건 판매 대행, 중소상공인들의 사업을 더욱 윤택하게 해주는!
http://www.youtongmart.com
김천혁신도시 율빛유치원 학교복합시설 추진으로 부동산 시장 되살아 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