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KTN) 공철현 기자=고흥군(군수 공영민)은 13일 군청 종합민원실에서 행정안전부 주관 2024년 국민행복민원실 우수기관 인증 현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공영민 군수, 류제동 고흥군의회 의장 등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민행복민원실 인증을 기념하고, 고흥군 민원행정서비스 우수성을 널리 알리며 군민에게 향상된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의지를 선포하기 위해 마련됐다.
고흥군은 그간 민원인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민원실을 이용할 수 있도록 ▲민원행정 친절 브랜드 프로젝트 추진 ▲민원실 범용(유니버설) 디자인 구축 ▲청사 내외부 안내표지판 설치 ▲민원실 입구 업무 안내 유도로 표시 ▲민원인 대기시간 활용 공간 마련 ▲민원 취약계층 편의시설 정비 등 민원 편의 제고를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해 왔다.
공영민 군수는 “국민행복민원실 우수기관 인증은 고흥군의 민원행정서비스 우수성과 신뢰성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값진 성과다”며, “직원 모두 자긍심을 가지고 군민이 만족을 넘어 감동할 수 있는 친절하고 품격 있는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민행복민원실은 행정안전부가 매년 전국 지자체와 교육청 등을 대상으로 민원실 내외부 환경, 민원서비스 운영 등 4개 분야 7개 지표 25개 항목을 평가해 우수기관을 선정하는 제도다. 고흥군은 2024년 국민행복민원실 우수기관으로 높은 평가를 받아 지난 6일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