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석 4조의 기회, 구미 고향사랑기부제에 주목
(전국= KTN) 김도형 기자= 구미시는 설 명절을 맞아 고향을 찾은 귀성객들을 대상으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에 나섰다. 이번 행사는 24일 구미역 대합실에서 진행되었으며, 구미시와 농협중앙회 구미시지부가 협력해 진행했다.
행사에서는 시민들에게 우리 쌀로 만든 떡과 핫팩을 나누어주며 고향사랑기부제의 취지와 참여 방법을 안내했다. 특히, 고향 구미에 선한 기부를 독려하는 한편, 구미에서 생산·판매되는 품질 좋은 답례품을 적극 홍보해 귀성객들의 이목을 끌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지역 발전을 위한 기부문화 확산을 목표로 하며, 기부자에게는 답례품 제공과 세액공제 혜택이 주어진다. 이번 홍보활동은 고향사랑기부제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 지역 특산물 홍보를 통해 구미의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는 데 중점을 뒀다.
한승우 징수과장은 “고향사랑기부제는 선한 기부, 답례품 제공, 세액공제, 지역 발전 기여라는 ‘1석 4조’의 효과를 거둘 수 있는 제도”라며 “많은 분들이 기부에 동참해 고향 구미의 발전에 힘을 보태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구미시는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으로 고향사랑기부제와 지역 특산물 홍보를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c)한국유통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
검증된 모든 물건 판매 대행, 중소상공인들의 사업을 더욱 윤택하게 해주는
구미시, '1석 4조' 효과의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나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