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KTN) 김도형 기자= 구미여자상업고등학교(교장 김세경)는 최근 한국철도공사, 지역인재 9급 공무원에 최종 합격함으로써 2023년도 취업 명품 특성화고 1번지로서 고무적인 성과를 거두었다. 이미 하나은행, NH농협은행, 신협, 건강보험공단, 도로교통공단에 합격생을 배출하여 다수의 학생들이 2023년도 금융 및 공공기관 신입직원, 2024년도 국가 공무원으로서 사회의 첫 발을 내딛게 되었다.
성공 취업을 달성한 학생들은 ‘선취업 후진학’이라는 제도를 활용하여 본교만의 특화된 취업교육과정과 방과후학교 수업, 전공동아리 활동을 통해 20여개의 자격증을 취득하였고, 학생회 및 학교 홍보팀 활동 등 다양한 교내 활동들이 꿈을 이루는 데 견인차 역할을 하였다고 입을 모은다. 꿈을 현실로 이룰 수 있도록 끊임없이 지도하고 이끌어주신 선생님들께 감사드리며 입사 후에도 재직자 전형으로 대학교에 진학한 후 국가 경제를 이끌어가는 전문가로 성장하겠다는 포부를 드러냈다.
직업교육의 1번지 구미여상은 지역 사회를 넘어 전국에서도 그 명성을 인정받고 있다. 금융감독원이 주관하는 금융공모전에 우수학교로 선정, 지도자 및 개인상 다수 수상, 매해 상업경진대회 경북 최다 수상자를 배출함으로써 미래지향적 직업교육의 쾌거를 달성하고 있다. 또한 전문성 신장을 위한 학생 선택중심 학점제, 부전공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다양한 현장 체험 및 현장실습은 물론, 학생들의 실무역량은 물론 끼와 재능을 발현할 수 있는 20여 개의 전공동아리 및 다양한 자율동아리 활동으로 학생들이 행복한 학교이다.
구미여자상업고등학교는 산업구조 변화와 학령인구 감소 등 사회적 변화에 대응하여 산업수요가 확대되는 회계금융과, 공공사무행정과, 스마트 마케팅과, 디저트까페 창업과를 개편하였다. 또한, 미래역량강화, 비즈쿨, 따뜻한 행복학교 등 교육청 주체의 다양한 사업과 사제지간 등반 및 풋살게임, 버스킹, 텃밭가꾸기, 플로깅 행사 등의 운영으로 학생과 교직원 모두가 즐거워하는 따뜻한 행복학교를 완성해가고 있다. 이처럼 학생들이 가고 싶은 학교, 학교에서 배운 지식과 기술이 취업으로 이루어지는 직업계고의 경쟁력을 제고하는 등 내일이 더욱 주목된다.
김세경 교장은 “특성화고에서 진로의 폭넓은 선택으로 목표를 정하고 체계적인 지도와 다양한 지원으로 학생들의 꿈을 달성할 수 있는 취업 환경과 무대가 구미여상에 마련되어 있다. 취업영재반, 공무원반, 글로벌 취업반, 도제 취업반 편성 아래 전 교사들의 집중적인 관리와 체계적인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으로 19세에 직장으로 출근하는 뛰어난 성과를 꾸준히 내고 있다. 2024년도에도 학년별 특화된 커리큘럼과 내실있는 교육과정으로 우리·함께·행복한 직업계고를 만들어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c)한국유통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m
검증된 모든 물건 판매 대행, 중소상공인들의 사업을 더욱 윤택하게 해주는!
http://www.youtongmart.com
구미여상, 고졸취업 우리·함께·행복 "2023년 공기업, 금융기관, 국가직 공무원 취UP 성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