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건강마을 조성사업, 백화산 둘레길 걷기대회 실시
(전국= KTN) 김도형 기자= 상주시 보건소(소장 황영숙)에서는 모동면 건강마을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모동면 주민들의 걷기 활성화를 위해 백화산 건강 걷기대회를 3월 31일에 실시했다.
이번 걷기대회 참가자들은 백화산 무대에서 출발하여 둘레길을 지나 출렁다리까지의 코스를 왕복으로 진행하며 약 1시간 30분간 5km를 걸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지친 심신을 치유할 수 있는 시간뿐만 아니라 바쁜 농사일에 자칫 소홀해지기 쉬운 건강을 챙겨보고 이웃들과 함께 걸으며 단합할 수 있는 시간을 보냈다는 점에서 큰 호응을 얻었다.
걷기 전문가 초청 강연회, 마을별 건강 걷기 강의 등을 통해 건강 걷기의 중요성을 배운 토대로 이번 건강 걷기대회에서 주민들은 직접 올바른 걷기를 실천해봄으로써 긍정적인 신체 변화를 직접 느낄 수 있는 값진 시간을 보냈다.
꿈꾸는 상담실 사진
황영숙 보건소장은 “건강걷기대회를 통해 더 많은 시민이 건강 걷기를 생활화할 것으로 기대되며, 앞으로 건강마을을 비롯하여 상주시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c)한국유통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m
검증된 모든 물건 판매 대행, 중소상공인들의 사업을 더욱 윤택하게 해주는!
http://www.youtongmar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