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무의탁 독거어르신 모시고 신나는 효도관광 추진!

선비 0 723

[사회복지과]무의탁 독거노인 어르신의 추억여행2.jpg


'구미지역 재가노인지원서비스협회'
무의탁 독거어르신 모시고 신나는 효도관광 떠나요!

9. 18(월) ~ 9. 20(수) 2박3일 제주도 일정
 생애 첫 제주도 여행~ 함께해서 행복해요!

 

구미시(시장 남유진)에서는 9. 18(월) ~ 9. 20(수) 2박3일 일정으로 구미지역 무의탁 독거어르신 60명을 모시고 제주도 효도나들이를 다녀왔다. 구미지역재가노인지원서비스협회(회장 묘운스님)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30명의 종사자도 함께하여 어르신 2명을 1명의 종사자가 돌봄 역할을 하여 보다 안전하고 신나는 여행이 됐다.

 

무의탁독거노인 효도관광은 자립적으로 나들이 가기 어려운 재가 홀몸 어르신을 대상으로 효도관광을 통해 문화적 소외감을 해소하고 생활의 기쁨으로 재충전 할 수 있는 기회를 드리고자, 2013년부터 매년 가지는 행사로 올해로 5회째를 맞이했다.

 

효도관광 일정은 대구공항에서 출발하여 첫날 도깨비 도로, 아쿠아플라넷(대형수족관), 러브랜드 등을 둘러보고, 둘째날, 유리의성, 서커스월드(중국정통기예단), 주상절리대, 선인장마을, 더마파크(몽골리안 마상쇼) 등 문화공연 관람, 마지막날 에코여행(기차여행 체험), 선녀와 나무꾼(옛추억의 테마파크), 성읍 민속마을 관람 후 구미로 돌아오는 2박3일의 알찬 일정으로 진행된다.

 

[사회복지과]무의탁 독거노인 어르신의 추억여행3.jpg

 

[사회복지과]무의탁 독거노인 어르신의 추억여행4.jpg


특히, 일반인들은 마음만 먹으면 갈수 있는 제주도 여행이지만, 무의탁 독거어르신들은 한결같이 ‘생전에 처음 가는 마지막 제주도여행’이라며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남유진 구미시장은 “이번 무의탁독거노인 효도관광은 행복특별시 구미시에 맞는 복지도시 아이콘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무의탁독거노인을 위한 복지서비스에 더욱 힘 쓸 것”이라고 전했다.

 

구미지역재가노인지원서비스협회는 재가노인복지시설의 균형적인 발전과 저소득층 및 지역사회 노인의 복지증진에 기여하고자, 5개소의 센터에서 재가어르신을 위한 서비스의 질적 향상과 지역의 어르신을 위한 복지 발전에 힘쓰고 있다.

 

 

<한국유통신문 영남총괄본부장, KTN한국유통신문 인터넷 신문 발행인 김도형> flower_im@naver.com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저작권자(c)한국유통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가능> 

 

소상공인의 POS관리비용 절감으로 경쟁력 재고 및 스마트 전통시장 육성의 선구자!


사본 -m_logo2

http://cafe.naver.com/circulatenews/3488   

 

thumb-20170811164023_vqcatetm_600x595.gif

,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