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성 경찰청장, 경산 농협강도 검거 유공자 포상 및 총기관리 강화<한국유통신문.com>

선비 0 890

강도검거특진임용식1.jpg

 

강도검거특진임용식2.jpg

 

특진임용3.jpg

  

불법무기 차단을 위해 인터넷상 총기제조법 게시행위 단속․차단 강화 및 불법무기 검거보상금을 상향

선거기간 불법무기 집중단속 계획

 

(전국= KTN) 김도형 기자= 경찰청(청장 이철성)은 오늘(4. 24.) 오후 경북경산경찰서에서 경산농협 강도사건 범인 검거 유공자에 대해 특진 등 포상을 실시하고, 유사사례 예방을 위해 총기관리를 철저히 함과 아울러, 선거경비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경찰청에 따르면 지난 4. 20. 경북 경산시 남산면 자인농협 하남지점에 넥워머를 착용한 채 권총을 소지하고 들어가 현금 1,563만원을 강취한 사건의 범인 검거 유공자 최승혁 경위(50세)를 경감으로 특진시키고 유공 직원 3명에 대해 표창을 수여하기로 했다.


특진자 최승혁 경위는 사건 발생 후 범인 도주 예상 로에 대한 수색․탐문을 통해 시시티브이(CCTV)를 확보, 면밀히 분석하여 범행 후 자전거를 타고 도주하다가 미리 세워두었던 소형 트럭에 자전거를 싣고 가는 장면을 확인해 범인을 검거하는데 결정적 기여를 했다.


더불어 표창을 받는 3명은 수사본부에 편성되어 범인검거 및 총기와 피해품 회수 과정에 큰 기여를 했으며, 이에 따라 선거정국에서 총기 이용 강도를 신속히 검거하여 해결한 공로를 포상하여 사기를 진작하기로 했다.


경찰청은 총기범죄로 인한 국민 불안을 차단하기 위해 총기관리를 더욱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불법무기 차단을 위해 인터넷상 총기제조법 게시행위 단속․차단 강화 및 불법무기 검거보상금을 상향하였고(30만원→500만원, ’17. 1. 2. 시행), 이번 4월에는 불법무기 자진신고 기간(4. 1.~4. 30.)을 운영 중이며, 5월은 불법무기 집중단속(5. 1.~5. 31.)을 실시할 예정이다.

 

thumb-20170424132220_luecggjf_600x355.jpg


아울러, 밀수총기 단속 강화를 위해 관세청과 검색장비 추가․정보 공유 등을 협의하는 한편, 총기 불법소지 등 처벌 강화, 「총기단속수사팀」 신설 등 대책을 추진 중에 있다.


한편, 남은 선거기간 동안 평온한 분위기 속에서 선거가 진행될 수 있도록 후보에 대한 경호를 강화함과 아울러, 민생치안활동도 더욱 강화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국유통신문 영남총괄본부장, KTN한국유통신문 인터넷 신문 발행인 김도형> flower_im@naver.com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저작권자(c)한국유통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가능> 

 

 

소상공인의 POS관리비용 절감으로 경쟁력 재고 및 스마트 전통시장 육성의 선구자!


사본 -m_logo2

http://cafe.naver.com/circulatenews/3488   

 

브로콜리 새싹차 및 파우더 구매 클릭!

사본 -3.jpg

(주)그린버드 브로콜리 새싹차, 파우더 상담문의: 한국유통신문 유통사업부 054-456-9865

,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