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KTN) 김도형 기자= 9월 13일부터 24일까지 경북 구미시 장천면 상장리 한천변 코스모스축제장에서는 장천코스모스축제추진위원회와 장천면체육회 주최 및 주관으로 '제10회 장천 코스모스 축제'가 열리고 있다. 이번 장천 코스모스축제는 산동농협과 각 기관단체에서 후원해 지역의 명품 축제 준비를 위해 애썼다.
추석연휴를 맞이해 열린 이번 축제는 문화체험행사와 지역 우수농산물 판매 등 다양한 볼거리 제공으로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은 물론 연휴기간 동안 구미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많은 인기를 끌 예정이다.
풍요로운 가을의 정취를 한껏 즐길 수 있는 장천 코스모스 축제장은 관람로를 따라 거닐며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 마음껏 추억을 담아갈 수가 있어 흥겨운 추석의 기쁨을 더해준다.
장천 코스모스축제에서는 허수아비를 비롯해 황소와 달구지, 조롱박터널, 포토존 등을 전시해 평소 느낄 수 없는 시골의 정취를 만끽하게 했고, 아이들과 함께 찾는 가족들을 위해 페이스페인팅과 풍등 날리기. 코스모스 꽃길걷기, 민속놀이 공연 등으로 알찬 축제의 장을 마련했다.
또한 부대행사 코너로 농.특산물판매와 한우직거장터 등을 운영해 고향의 친지와 지인들에게 나눠 줄 선물에 대한 선택의 폭을 넓혔다. 외에도 축제추진위원회에서는 먹거리 장터와 이동진료소 운영으로 가을의 멋 코스모스와 함께 알찬 연휴를 보내기에 안성맞춤이도록 서비스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한국유통신문 영남총괄본부장 김도형> flower_im@naver.com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장천코스모스축제추진위원회/장천면체육회 Tel. 054-480-73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