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오공대에서 열린 창업로드쇼 창업퀴즈대회(자료사진: 본 기사 내용과는 관련 없음)
(전국= KTN) 김도형 기자=‘2017학년도 구미지역 대입 수시모집 지원 전략 설명회’가 16일 오후 2시부터 금오공과대학교 본관 대강당에서 개최된다.
경상북도교육청이 주최하고, 구미지구진학지도협의회(회장 박원식)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구미지역의 수험생, 학부모, 고3 진학교사 등 7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날 설명회는 지광환 금오공대 입학관리본부장의 ‘2017학년도 금오공대 수시 지원전략’발표를 비롯해 수도권 대학별 지원전략(조만기 대교협 대표강사·판곡고 교사)과 지역대학 지원전략(이용조 대교협 대표강사·경북외고 교사)에 대한 설명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특히, 수험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관내 고등학교 진학지도 교사와의 개별상담이 가능한‘입시 상담실’도 운영된다. 상담은 인문 계열과 자연 계열로 구분해 이루어지며 진로와 입시전형에 대해 이뤄질 계획이다.
금오공대는 이번 입시설명회가 수도권 및 지역대학의 수시전형 특성과 지원전략 등을 지역고교 교사들이 직접 안내함으로써 학부모와 수험생의 부담을 덜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국유통신문 영남총괄본부장 김도형> flower_im@naver.com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