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응대 CS(고객만족) 교육 실시
(전국= KTN) 김도형 기자= 구미시(시장 장세용)는 11월 30일(화) 18:30 시청 민원실에서 NH농협 구미시청출장소 주관으로 민원담당공무원 및 농협직원 등 30여명대상 민원응대 CS(고객만족)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NH농협은행 김양현 CS전문강사를 초청하여‘너를 만나 행복해’라는 주제로 격해진 민원인들로부터 상처받은 나의 마음을 들여다보고 여러 상황에 따른 민원인 응대법을 배움으로써‘나’도 행복하고‘민원인’도 행복하고 더불어 내가 속해있는‘구미시’ 전체의 행복도 향상시킬 수 있도록 교육이 진행되었다.
NH농협은행 구미시청출장소(지점장 김재기)는 일선 민원 현장에서 겪는 애로사항을 직접 보면서 고객만족 서비스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이번 교육을 지원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구미시에서는 수요자 중심의 화요야간민원실 운영, 정부24 전용창구 및 건강코너, 북카페 운영과 안전한 근무환경을 위한 비상벨 설치, 주부자원봉사회 민원도우미 운영, 민원담당자 힐링 & 친절교육을 실시하여 민원행정서비스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박경자 민원봉사과장은“직원들의 노력으로 민원응대 서비스가 많이 개선되었지만 민원실을 방문하는 민원인의 욕구가 높아지고 있으므로 이번 교육을 통해 더 나은 고객만족 서비스를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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