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현직 개발자와 함께하는 IT 학습 커뮤니티… 서울시여성가족재단 ‘잇츠 스터디’ 3기 킥오프

사회부 0 11

3530107121_20250214133122_8124562342.jpg

 서울시여성가족재단 잇츠 스터디 3기 킥오프 데이

 

 

여성 개발자의 성장과 네트워크를 지원하는 글로벌 IT 학습 프로그램

 

(전국= KTN) 김도형 기자= 서울시여성가족재단이 운영하는 IT 학습 커뮤니티 ‘잇츠(IT’s) 스터디’ 3기가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2월 13일(목) 서울여성플라자에서 진행된 킥오프 행사에는 약 120명의 참여자가 모여 글로벌 멘토들의 응원을 받으며 팀 빌딩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런던 현직 개발자 등과 협력하여 IT 분야 여성 개발자들을 대상으로 한 직무별 학습 네트워크를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3530107121_20250214133127_1703468371.jpg

서울시여성가족재단 잇츠 스터디 3기 킥오프 데이 행사장 입구


IT 분야 여성 커뮤니티, ‘잇츠 스터디’ 3기 공식 출범


서울시여성가족재단(대표이사 박정숙)은 13일(목) 서울여성플라자 2층 다목적 라운지에서 ‘서울 우먼잇츠(IT’s)’의 세부 프로그램인 ‘잇츠 스터디’ 3기 킥오프 데이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서울 우먼잇츠는 2,800여 명이 가입한 대규모 IT 분야 여성 커뮤니티로, 서울시에 거주하거나 서울 소재의 회사 또는 학교에 재직(재학) 중인 IT 분야 여성이라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다.


잇츠 스터디는 IT 분야 여성의 진입과 경력 유지를 지원하는 학습 네트워크 프로그램으로, 2024년에는 아마존웹서비스한국사용자모임, 우아한형제들과 협력해 1, 2기를 운영하며 135명의 참여자를 배출했다. 이번 3기 프로그램은 구글의 ‘우먼테크 메이커스(Women Techmakers)’와 협력해 2월부터 4월까지 약 3개월간 운영될 예정이다.


킥오프 행사, 글로벌 멘토와의 만남 및 네트워크 구축


킥오프 데이는 오프닝 세션과 참여형 워크숍으로 구성됐다. 박정숙 대표이사의 환영 인사로 시작된 행사는 프로그램 안내, 오프닝 영상 상영, 네트워킹 및 워크숍으로 진행됐다. 이번 3기에는 스터디 리더와 크루원 포함 약 120명이 참석해 열띤 분위기를 보였다.


특히, 잇츠 스터디 3기는 글로벌 멘토들의 조언과 경험을 공유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런던을 포함한 해외에서 활동 중인 멘토들은 영상을 통해 “해외 취업 노하우와 직무별 꿀팁을 전달할 예정”이라며 참가자들을 격려했다. 또한, 글로벌 네트워크와 연결될 수 있는 기회가 확대되면서 참가자들은 국제적인 학습 커뮤니티의 일원이 되는 경험을 했다.


여성 개발자를 위한 글로벌 멘토링과 실질적 지원


잇츠 스터디 3기의 핵심은 글로벌 멘토링 프로그램이다. 스터디 리더들은 해외 IT 전문가들과의 멘토링을 통해 직무 경험과 노하우를 습득할 수 있다. 멘토링은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기술 스킬 강화와 해외 취업 및 경력 전환에 대한 실질적인 지원을 제공한다.


이후 진행된 팀별 네트워킹 시간에서는 참석자들이 학습 목표를 공유하고, 서로의 다짐을 나누는 시간이 마련됐다. 또한, 팀별 워크숍을 통해 유대감을 강화하고 학습 목표를 구체화하는 기회도 제공됐다.


자율적인 협력 학습 방식으로 성장 기회 제공


잇츠 스터디는 자율성을 강조하는 협력 학습형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리더는 학습 주제를 설정하고, 크루원들과 함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체계적인 활동을 기획하며, 활동 종료 후 결과물을 공유하고 활동 확인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


참가자들은 “글로벌 멘토들의 조언을 듣고 목표를 더 명확히 설정할 수 있었다”, “새로운 팀원들과의 교류를 통해 스터디에 대한 기대감이 커졌다”며 긍정적인 소감을 전했다.


서울시여성가족재단에서 운영하는 우먼잇츠 커뮤니티는 IT 분야에 관심 있는 서울시 거주 여성이라면 누구나 가입 가능하며, 이번 잇츠 스터디 3기 활동은 4월까지 진행된다. 결과 공유회를 통해 각 팀의 성과를 나눌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여성가족재단 공식 홈페이지(www.seoulwomen.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울시여성가족재단, 여성과 가족을 위한 다양한 사업 추진


서울시여성가족재단은 올해로 23주년을 맞이했으며, 여성과 가족을 위한 일·돌봄·안전 지원 플랫폼으로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경력단절 여성의 재취업 지원,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 조성, 여성·가족 안전 강화 등의 목표 아래 활동하고 있으며, ‘서울여성플라자’와 ‘서울가족플라자’ 등을 운영하며 시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스크린샷 2024-06-14 172010.png

 

<저작권자(c)한국유통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

검증된 모든 물건 판매 대행, 중소상공인들의 사업을 더욱 윤택하게 해주는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Comments